- 구강건강 퀴즈를 모두 맞추면, 이사랑 이모티콘 쏜다 -

퀴즈로 전하는 구강건강 생활수칙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직무대리 황택상)은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대국민 실천 메시지를 확산하기 위해 구강보건주간이 시작되는 6월 4일(월)부터 6월 18일(월)까지 2주간 온라인 구강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구역의 치아리더는 나야 나!”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강건강 퀴즈 3문제를 모두 맞추면 ‘치아사랑 이모티콘(30일)’을 받아볼 수 있다. 퀴즈 이벤트는 www.e-sarang.or.kr에 접속하거나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 SNS(페이스북)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퀴즈는 지난해 정부기관과 구강보건 관련 협회 및 학회가 참여하여 개발한 ‘구강건강길라잡이’ 수록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강건강길라잡이는「제1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17~’21, 보건복지부)」의 4대 중점전략의 일환으로 국민의 구강건강인식 제고 및 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구강건강을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4가지 구강건강 생활수칙과 이와 관련된 다양한 구강건강 정보 중 근거가 명확한 정보를 선별하여 Q&A 형식으로 담고 있다. 전국민 대상 구강보건사업 및 교육 시 활용가능하며,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 > 자료실> 홍보자료에서 찾아볼 수 있다.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이모티콘은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매년 개최하는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 캐릭터 ‘이(齒)사랑’을 활용하여 구강건강 메시지와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감정표현을 결합하여 이모티콘을 개발하였다. 구강건강 퀴즈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구강보건 주간에 시작되는 이번 퀴즈 이벤트에 보다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구강건강 실천 메세지가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