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을 유지하고 노안을 커버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흔히 알고 있는 보톡스, 필러, 리쥬란 등 약물을 적용하는 스킨부스터와 집속초음파나 고주파, 레이저 등 각종 장비를 활용하는 안티에이징 시술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처럼 다양하게 존재하는 시술 중 현재 나의 노화 상태와 니즈를 고려해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게 되는 데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포인트가 되는 것이 바로 콜라겐이다.

콜라겐은 피부의 진피 성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단백질로써 피부 진피 및 결합조직을 단단하게 지지하고 수분을 함유하는 역할을 하기에 피부의 탄력과 수분감 유지에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동안을 결정짓는 포인트가 되는데, 노화가 진행되면서 점차 줄어들고 변성이 일어나기에 콜라겐 관리는 동안 개선과 뗄 수 없는 관계가 된다.

피부 콜라겐을 증가시켜 탄력개선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프팅 시술은 매우 다양한데 최근에는 시술 시 수반되는 통증과 회복기간은 물론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면서도 효과를 빠르게 누릴 수 있는 비침습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종명 디바성형외과 원장
김종명 디바성형외과 원장
특히 6.78MHz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해 피부 깊은 층까지 열을 전달해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텐써마리프팅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텐써마는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전달하고 이 때 발생하는 열 저항을 이용해 피부 조직을 응고시켜 주름을 완화하고, 탄력과 피부결을 동시에 개선해 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텐써마는 임피던스 매칭 시스템과 스마트 쿨링 시스템(S.T.C)의 적용을 통해 피부 저항 값 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에너지를 조정할 수 있어 각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형 시술을 가능하게 해 준다. 이와 더불어 S.T.C 시스템 냉각 펄스 분사 방식을 통해 안티에이징 시술 시 발생하는 적용 부위 과열을 방지하기에 안전성을 높이고 통증을 감소시켜 줄 수 있다. 민감한 부위의 개선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2종류의 페이스 팁, 아이 팁, 바디 팁 등 특화된 시술 팁을 활용해 눈가와 입가 그리고 목까지 다양한 적용이 가능한 것이다.

그러나 각 개인별 차이가 존재하는 피부 타입과 노화의 정도, 주름의 형태와 깊이를 고려하며 진행하지 못할 경우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것은 물론 예상치 못한 부작용에 시달리게 될 수도 있기에 각 개인의 미세한 차이와 특성을 바탕으로 맞춤 시술을 진행해 줄 수 있도록 풍부한 해부학적 지식과 임상 경험을 지니고 있는 의료진을 찾아 상담과 진단을 받는 것이 안전과 부작용 예방을 위해 필요하다.

(글 : 김종명 디바성형외과 원장)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