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데이터 기반 현충원·서울숲 인근 인기 맛집 메뉴 3종 선보여

이번 출시는 티맵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해 벚꽃 개화 시기인 3~4월 티맵 벚꽃 명소 경로안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서울 내 가장 인기 있는 벚꽃 명소로 '국립서울현충원'과 '서울숲'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기존 '강릉편(1탄)'과 '충청도 단양·청양편(2탄)'이 티맵의 이동 데이터를 활용해 지역 맛집 상품을 개발했다면, 이번 '서울편'은 봄을 맞아 서울 내 인기 벚꽃 명소 주변의 유명 맛집 메뉴를 상품화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콜라보 상품은 총 3종으로, '마늘닭볶음탕', '명란마요카츠샌드위치', '김치카츠나베정식'이 포함됐다.
'마늘닭볶음탕'은 국립서울현충원 인근 맛집 '이수가 본점'의 대표 메뉴를 재현했다. 이 상품은 해당 맛집의 비법인 마늘을 풍부하게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구현했으며, 식사 반찬이나 술안주로도 적합한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서울숲 주변 인기 맛집 '카린지&린가네 스낵바'의 메뉴를 활용한 상품도 선보인다. '명란마요카츠샌드위치'는 이 맛집의 인기 메뉴인 카츠샌드를 새롭게 해석한 상품이다. '김치카츠나베정식'은 가쓰오쯔유로 맛을 낸 돈카츠에 볶음김치, 표고버섯, 명란감자샐러드, 계란말이 등을 곁들여 한 끼 식사로 충분한 구성을 갖췄다.
송소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