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라면 시장 공략... 인기 가수 마케팅 전략 펼쳐

말레이시아 온라인 플랫폼 '틱톡샵'에 라면 브랜드 최초로 농심이 입점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심은 최근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 플랫폼인 틱톡이 운영하는 '틱톡샵'에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신라면 툼바 판매를 본격화했다.

농심은 최근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 플랫폼인 틱톡이 운영하는 '틱톡샵'에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신라면 툼바 판매를 본격화했다. (농심 제공)
농심은 최근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 플랫폼인 틱톡이 운영하는 '틱톡샵'에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신라면 툼바 판매를 본격화했다. (농심 제공)

농심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인기 가수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신라면 툼바의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2024년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카이 바하르와 가수 겸 배우 와니 하스리타가 틱톡 드라마 시리즈 '부산에 내리는 눈'을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농심 측은 전했다.

농심은 온라인 플랫폼뿐 아니라 오프라인 유통망도 확대하고 있다. 최근 로터스, 이온, 자야 그로서 등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업체에 신라면 툼바 입점을 확정했으며, 매장 내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 대상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료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라면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약 6억 달러로 향후 5년간 연평균 6% 이상의 성장이 전망된다.

말레이시아 인스턴트 라면 시장은 봉지면의 점유율이 90%를 넘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 용기면은 약 8%에 불과하며, 미고렝과 같은 볶음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은 이러한 현지 시장 특성을 고려해 신라면 툼바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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