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간 250회 방송으로 회당 평균 17만명 시청... 평균 거래액 2.7억원 기록

컬리 관계자는 "2022년 5월 '맛있는 하우스 수박'으로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라며 "외부 플랫폼이 아닌 컬리 앱 단독 진행에도 불구하고 3시간 만에 수박 1만 8,000통을 완판하며 라이브 방송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도입 초기 월 평균 10회 수준이었던 라이브 방송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지난해 12월에는 월 최대 17회까지 증가했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컬리가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총 250회에 달한다.
이 기간 동안 컬리 라이브 방송에는 총 12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식품부터 뷰티, 패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고른 성과를 보였다. 특히 배스킨라빈스는 역대 최고 시청자 수 94만명을 기록했고, 컨템포러리 여성 브랜드 '오르(ORR)'는 론칭 방송에서 1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단일 방송 최대 판매액을 달성했다.
컬리 라이브 방송의 영향력이 입증되면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도 참여하기 시작했다.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와 에스티로더 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 메르'가 컬리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호주 패션 브랜드 '헬렌카민스키'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누적 조회수 21만회를 기록하는 등 컬리의 라이브 커머스 영향력이 국내외 유명 브랜드로 확장되고 있다.
송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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