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 프로그램... 온라인으로 1,200명 교육 예정

이 프로그램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구분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오전에는 1~3학년을, 오후에는 4~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 내용은 크게 두 가지 주제로 나뉜다. '돈이 MONEY?'라는 주제에서는 돈의 가치와 세계 화폐에 대해 배우며, '용돈관리, 혼자서도 잘해요!'에서는 올바른 용돈 관리 방법을 학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금융에 대한 이해를 쌓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오는 4월 28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가능하다. 은행 측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20회씩, 총 1,200여 명의 아동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또한 금융교육 접근성이 낮은 아동복지시설의 취약계층 아동 300여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방학 기간을 활용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ESG상생금융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오하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