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능 강화한 신제품... 사전 판매 130만대 기록

삼성전자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5 시리즈'를 오늘부터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번 출시는 한국, 미국, 영국, 인도, 태국 등을 시작으로 120여개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5 시리즈'를 오늘부터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5 시리즈'를 오늘부터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5 시리즈는 사용자의 일상 자체를 혁신할 것"이라며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를 통해 역대 가장 자연스럽고 개인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이미 국내 사전 판매에서 130만대를 기록하며 갤럭시 S 시리즈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반영한 결과로 해석된다.

갤럭시 S25 시리즈의 주요 특징은 강화된 AI 기능이다. 통합형 AI 플랫폼인 'One UI 7'을 기반으로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 다양한 사용자 접점에서 상황을 이해하고 취향을 분석해 자연스러운 AI 경험을 구현한다. '나우 브리프' 기능은 맞춤형 정보 브리핑을 제공하며, '나우 바'를 통해 잠금 화면에서도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과의 협업으로 개발된 '서클 투 서치' 기능도 진화했다. 멀티모달이 적용돼 이미지, 텍스트 검색에 더해 기기에서 재생되는 사운드 검색도 지원한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가 탑재됐다. 이 칩셋은 디스플레이 품질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설계됐으며, AI 기반의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통해 이미지 품질을 약 40% 이상 개선했다.

카메라 성능도 향상됐다. 고해상도 센서와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고화질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가상 조리개' 기능과 '삼성 로그' 기능으로 전문가급 사진과 영상 제작이 가능해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시리즈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2월 한 달간 국내 구매 고객에게는 '갤럭시 워치7' 구매 할인 쿠폰, 유튜브 프리미엄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Google One AI Premium' 6개월 무료 구독권도 제공해 Gemini Advanced와 2TB 구글 드라이브 스토리지 체험 기회를 준다.

새로운 모바일 구독 프로그램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도 도입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 S25 시리즈 자급제 모델 구매 시 기기 반납에 따른 보상, 보험 서비스, 액세서리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