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간 9천명 방문 6억 원 매출... K-패션 인기 입증
무신사는 지난해 11월 마뗑킴과 일본 시장 총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유통, 마케팅, 홍보 등 브랜드 사업 전반에 걸쳐 협력하고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일본 진출을 본격화하기에 앞서 현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팝업 스토어는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오사카 한큐우메다 백화점 본점에서 운영됐다. 이 기간 동안 약 9천명의 방문객이 몰렸으며 온오프라인 합산 매출은 약 6억 원에 달했다. 특히 2030세대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무신사 관계자는 "상반기 중 도쿄 시부야에 첫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하기에 앞서 이번 팝업을 통해 마뗑킴의 성장 잠재력과 화제성을 재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무신사는 일본 진출 파트너로서 마뗑킴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도모하고 나아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오하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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