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시장 확장 위한 전략적 선택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요 플레이어인 푸라닭 치킨이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한국의 대중문화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새로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푸라닭 치킨이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새로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푸라닭치킨 제공)
푸라닭 치킨이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새로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푸라닭치킨 제공)

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이번 결정에 대해 "아이유는 음악,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탄탄한 커리어로 쌓은 신뢰성과 함께 장기간의 선행으로 구축한 긍정적 이미지로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고 있는 아티스트"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유의 다재다능한 올라운더로서의 위상과 이미지가 푸라닭 치킨의 브랜드 가치 및 향후 10주년 비전과 부합한다"라고 덧붙였다.

푸라닭 치킨은 이번 모델 선정을 통해 그동안 구축해 온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유가 출연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은 2월부터 공중파, 케이블, 종합편성 채널 등 다양한 TV 매체와 SNS,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이 회사의 특징은 굽고 튀기는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다양한 토핑을 활용해 기존 치킨과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데 있다.

이번 아이유와의 협업을 통해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의 혁신성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더욱 강화하고,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국내 치킨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