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 평가정보의 기술 평가 우수 기술 기업 인증은, 수익 전망 등의 ‘기업 사업역량’과 시장규모, 성장성 등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술평가등급(TCB)으로 나눠 인증하는 공식적인 제도이다.
황만기키본한의원이 이번에 획득한 ‘T5 등급’은 기술 사업역량 및 기업 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등급이다. 황만기키본한의원은 소아청소년 키성장과 성조숙증 및 전 연령대의 골절, 골다공증 대상 한방 진료 서비스 특허 기술로, SCI 평가정보에서 주관하는 기술 신용평가 보고서를 통해, 우수 핵심기술(원천기술·특허) 보유 한의원으로 최종 선정된 것이다. 황만기 한의학박사의 25년 이상 꾸준히 축적된 현대과학적 논문 근거에 기반한 기술력과 임상적 전문성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그동안의 꾸준한 특허 취득과 여러 한의학 논문 발표를 통해,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황만기 박사는, SCI 국제의학저널 논문 4편 KCI(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논문 10편 및 『소아청소년 키성장·성조숙증 클리닉-현대과학적 논문 근거를 갖춘 한의약 클리닉』 『현대과학적 논문 근거를 갖춘 골절 골다공증 비수술 한약 치료 이야기-특허한약 접골탕(接骨湯)의 모든 것』 등 19권의 단행본(번역서 포함)을 저술했으며, 대한민국 특허 7개(키(뼈)성장·골절·골다공증·아토피 등)를 취득했고, 3개의 미국 특허(키(뼈)성장·골절·골다공증)도 이미 출원했다. 특허청장상·보건복지부장관상·동의보감상·연세대학교 사회봉사상 등을 수상했으며, 대한한의성장발달학회 회장도 이미 역임한 바 있고, 현재 서강대학교 교수(겸임)로도 활동 중이다.
황 원장은 “앞으로 소아청소년 키성장·성조숙증·비만 그리고 전 연령대의 골절·골다공증·골감소증 등 주로 ‘뼈’에 핵심 포커스를 맞춘 현대과학적 논문에 기반한 연구와 황만기키본한의원의 원천기술인 특허한약(성장탕·접골탕) 기반 임상(대면·비대면 진료)을 보다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우리나라 한의학이 그저 전통에만 머물지 않고, 인류 전체의 건강 수준 향상에 의미있게 기여할 수 있도록 세계 속의 과학화된 ‘현대한의학’으로 더욱 발전하는 데에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