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의료원이 발간하는 매거진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이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표지 부문 올해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34회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이뤄졌으며, 한양대학교의료원 매거진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은 의료원의 독특한 캐릭터를 활용해 매호 계절감을 담은 다양한 일러스트를 표지로 제작,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깊이 있는 건강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양대학교의료원 매거진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 표지 (한양대의료원 제공)
한양대학교의료원 매거진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 표지 (한양대의료원 제공)
한양대학교의료원 매거진은 1994년 4월 '한양대학교원보'라는 제호로 창간된 이후, 2003년 9+10월호부터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으로 제호를 변경해 발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 호마다 다양한 건강 주제를 다루며 최신 의학 정보, 건강 리 팁, 환자 이야기 등을 통해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매거진의 대표 콘텐츠로는 의사로 살아가는 의료진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안녕하세요, 선생님>, 의료원 안팎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나눔과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러브 라이프>, 특정 질환에 대해 심층적으로 살펴보는 <스페셜 테마>, 환자들이 의료진에게 보내는 마음을 담은 <고마운 당신에게> 등이 있다.

윤호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본원의 설립이념인 ‘사랑의 실천’에서 착안해 발행하는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을 통해 건강 정보 전달을 넘어, 환자분들이 자신의 건강을 이해하고 관리하는데 도움되는 매체로 더욱 사랑받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환자분들과 지역 사회에 유익한 건강 정보는 물론, 다양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