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에 효과적인 '천연' 오일은?
자연 속 재료에서 추출한 오일은 천연 에센셜 오일이라 불리며 많은 이들에게 민간요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매번 코에 콧물이 가득 차 있어 불편함이 큰 축농증 환자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에센셜 오일이 소개 돼 화제다.

메디컬뉴스투데이(medicalnewstoday) 보도자료에 의하면 천연 에센셜 오일은 축농증으로 인한 염증을 가라앉히고 통증 완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이어서 축농증 환자들이 사용하면 좋은 천연 에센셜 오일 몇 개를 소개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페퍼민트 오일
시원함과 상쾌함을 안겨주는 페퍼민트 오일은 적정량을 흡입할 경우 페퍼민트 속 멘톨 성분으로 인해 기도가 열리고 점액이 맑아지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축농증의 원인 중 하나인 박테리아의 수를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이는 따뜻한 물에 페퍼민트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고 호흡해도 되고 디퓨저로 사용해도 좋다.

2. 유칼립투스 오일
유칼립투스에서 추출한 오일은 축농증으로 인해 콧물이 가득 차 있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칼립투스 오일에는 시네올이라는 화합물이 들어있는데, 이는 2009년 한 연구에 의하면 축농증으로 인한 코 막힘, 두통, 콧물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3. 티트리 오일
바이러스, 박테리아와 같은 축농증의 원인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티트리 오일은 2015년 한 검토 결과에 의하면 알파사빈 화합물이 항바이러스 항균, 항균 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덕분에 티트리 오일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축농증으로 인한 염증 감소, 부기 완화,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 완화에도 긍정적인 효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오레가노 오일, 클라리 세이지, 라벤더 오일, 로즈마리 오일과 같은 천연 에센셜 오일이 축농증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소개됐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