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세번째부터순서대로)▲김도희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한회사(켄뷰)에센셜헬스BU매니저,▲한방수경성중학교교장선생님,▲이유경월드비전대리(자료제공=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한회사(켄뷰))
(왼쪽세번째부터순서대로)▲김도희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한회사(켄뷰)에센셜헬스BU매니저,▲한방수경성중학교교장선생님,▲이유경월드비전대리(자료제공=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한회사(켄뷰))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의 구강청결제 브랜드 ‘리스테린(LISTERINE®)’은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청소년 및 시니어 연령층을 대상으로 구강케어 교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의 협업으로 구강건강 관리 및 구강청결제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 3일부터 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에 참여하는 전국 48개 중·고등학교와 복지관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구강케어 교육을 진행한다. ‘아침머꼬’는 아침식사 돌봄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를 통해 매일 정성 가득한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아침 식사 이후 교육 받은 내용을 토대로 구강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경성중학교에서는 6월 4일 약 320여명의 전교생을 대상으로 보건선생님을 통한 구강케어 교육을 진행했다. ‘리스테린’ 브랜드는 학생들의 이해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영상자료도 함께 활용하여 중·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구강케어 강의를 이끌었다.

교육 자료에서는 최근 탕후루, 디저트 등 당을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구강관리를 하는 데 칫솔질만으로 부족하다는 내용을 전하고, 구취 제거 외에도 효과적인 프라그 억제 등 구강케어 제품으로서 구강청결제의 사용 필요성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브랜드는 영상자료를 활용한 교육에 이어 디스펜서를 통해 실제로 리스테린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 전원에게 ‘리스테린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 제품을 증정하여 구강청결제 사용 습관 형성을 도왔다. 아울러 성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청주 용암복지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리스테린 약 2,500개와 리스테린 디스펜서 약 50여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준호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 에센셜헬스 사업부 상무는 “이번 캠페인은 ‘14F’ 유튜브 채널, 유튜버 ‘달씨’와 함께 효과적인 구강케어를 돕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만들고, 청소년 및 시니어와 대면하여 그들의 눈높이에서 구강청결제의 중요성을 포함한 구강건강 관리에 대해 이야기 하기 위함“이라고 밝히며 “리스테린은 구강청결제 리딩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청소년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층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청소년 시기의 구강건강 관리 습관은 평생 구강건강을 좌우하므로 이번 구강케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구강청결제 사용 등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