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문명화이엠에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홍병진레몬헬스케어대표(레몬헬스케어제공)
(왼쪽부터)문명화이엠에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홍병진레몬헬스케어대표(레몬헬스케어제공)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인 이엠에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문명화)와 ‘간병인 신청 서비스’ 개발 등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는 레몬헬스케어의 ‘청구의신’ 앱과 이엠에스커뮤니케이션즈의 간병인 신청 서비스 ‘간병나이팅게일’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사업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간병나이팅게일’은 간편하고 빠른 비교견적 간병 서비스로 검증된 후기와 프로필 열람을 통한 믿을 수 있는 간병인과 간병인협회를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레몬헬스케어 측에 따르면 향후 ‘청구의신’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간병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이사는 “급속한 인구 고령화로 간병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레몬헬스케어의 ’청구의신’ 플랫폼과 이엠에스커뮤니케이션즈의 ‘간병나이팅게일’ 플랫폼이 제휴함으로써 간병인 신청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자 한다”고 전하며, “앱 기능 및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환자 의료 편의 서비스를 원스톱 프로세스로 구현해 앱 이용 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