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론바이오
인트론바이오
인트론바이오(대표 윤경원) 신약파트는 보톡스 대체 신규소재인 iN-SIS5의 ‘피부 주름개선’ 효능에 더하여 ‘항산화’ 효능을 확인하였다고 21일 밝혔다.

보톡스(보툴리눔 신경독소, Botulinum neurotoxin; BoNT) 대체재로 개발하고 있는 iN-SIS5는 근본적으로 피부 주름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신규소재로써 그 효능을 이미 확인한 바 있다.

iN-SIS5는 최근 국제화장품성분(ICID) 및 국내 화장품성분으로 등록되어 보톡스 효능이 주목받고 있는 신규소재로써, 코스메틱 분야에 적용시킬 수 있는 특성들을 조사하기 위해 주요 효력평가시험을 진행하여 온 바, 이번 iN-SIS5가 ‘항산화(Anti-oxidant)’ 효능까지 나타내는 소재임을 확인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생체 내에서는 대사 및 외부 환경적인 요인(UV 등)에 의해서 활성산소 및 활성질소를 포함하는 프리 라디칼(Free radical)이 생성되고, 이러한 프리 라디칼은 피부노화를 촉진하게 되는데, 이렇게 피부 구성 성분이 산화되는 것을 억제하거나 감소시키는 항산화 효능은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에 있어서 매우 중요시 되고 있다. 이번 iN-SIS5의 항산화 효능 확인은 DPPH assay(2,2-diphenyl-1-picrylhydrazyl) 시험을 통해 실시되었다.

인트론바이오 박지성 본부장은 “iN-SIS5에 대한 효능이 점차 다양하게 밝혀지고 있는데, 보톡스 대체재로써의 피부 주름개선 효능은 물론, 금번 새롭게 밝혀진 항산화 효능은 iN-SIS5가 제공할 수 있는 추가적인 효과로서 앞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트론바이오 윤경원 대표는 “iN-SIS5는 기본적인 보톡스가 제공할 수 있는 효능은 물론, 다수의 추가 효능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단계적으로 추가 검증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특히, 사업화에 중요한 대량 생산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이후 본격적인 양산과 제품화 및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