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바르셀로나현지에서열린CPHI2023현장에서김도영대웅제약글로벌사업본부센터장이대웅제약의3E글로벌초격차전략에대해설명하고있다.(대웅제약제공)
스페인바르셀로나현지에서열린CPHI2023현장에서김도영대웅제약글로벌사업본부센터장이대웅제약의3E글로벌초격차전략에대해설명하고있다.(대웅제약제공)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Worldwide 2023(이하 CPHI)’에서 자체 개발 신약의 ‘3E 글로벌 초격차 전략과 신약 글로벌 매출 1조원 달성 비전을 동시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9년 연속 CPHI에 참가하며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는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와 엔블로 등 자체 개발 신약을 중심으로 2030년까지 글로벌 매출 1조 원을 달성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대웅제약이 이날 발표한 ‘3E 글로벌 초격차 전략’은 ▲신속한 글로벌 품목허가(Efficiency), ▲동시다발적 신약 라인업 확충(Extension), ▲AI를 도입한 국내 유일 4단계 스마트팩토리의 압도적인 생산 우수성(Excellence) 등 3가지로 요약된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FDA 승인을 획득한 나보타와 신약 펙수클루와 엔블로는 3E 글로벌 초격차 전략으로 역대 국산 신약들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라며, “2030년까지 신약 매출 1조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빅파마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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