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드모젠제공
씨드모젠제공
씨드모젠(대표 박기랑)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R&D 우수성과 대표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선정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 R&D 우수성과를 적극 발굴·확산하여 중소기업 R&D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고,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사업화, 전략기술, 한계재도전, 공공혁신 4개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 50개사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씨드모젠은 설립 초기부터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하여 ‘유전자치료제 개발용 바이러스 벡터의 GMP 제조공정과 분석기술을 확립’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난 7년간 200여 건 이상의 국내 신약개발 CDMO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이번 선정 과정에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씨드모젠 기술의 완성도와 사업성을 대표 기술로 인정하여 첨단바이오 전략기술 분야 중 '사업화' 분야 대표기업으로 선정하였다. 씨드모젠은 기업 혁신 사업화 전략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씨드모젠의 박기랑 대표는 "이번 중소벤처기업부의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선정을 뜻깊게 받아들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으로 첨단바이오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씨드모젠의 기술력과 서비스로 국내외 신약개발에 기여함은 물론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