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영케이메디허브이사장(가운데왼쪽)과김창혁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가운데오른쪽)(케이메디허브제공)
양진영케이메디허브이사장(가운데왼쪽)과김창혁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가운데오른쪽)(케이메디허브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바이오첨단산업 발전 플랫폼 구축을 통한 국가 미래 성장 동력산업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케이메디허브와 춘천바이오진흥재단은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 사업 추진과 바이오 관련 기업의 역량증진 도모를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바이오첨단산업 육성을 위한 협업 사업 추진 △바이오 관련 기업 지원 체계 및 글로벌 진출 기회 마련 △전문인력 교류 및 교육 시설 활용 △관련 학회 및 세미나, 전시회 등 공동 개최 및 참가 등을 하기로 약속했다.

케이메디허브와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국내 바이오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연구 및 행정 지원 등을 통해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수출의 길을 열 수 있도록 함께 도울 계획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바이오산업 시범도시인 춘천에서 바이오산업을 이끄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재단과 협업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서로가 가진 장점을 공유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국내 바이오산업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이정표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