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대학(원)생, 중‧고등학생, 공모 주제는 해썹의 개념‧정책 등... 선정작품(17점)은 식약처 사회관계망 서비스 등에서 홍보콘텐츠로 활용
이번 공모전은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형식으로 제작된 콘텐츠를 활용해 국민이 해썹 제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대한민국 대학(원)생, 중‧고등학생 등(1999년~2010년생)이며, 주제는 ▲해썹의 개념 ▲해썹 정책(스마트 해썹 등)과 관련된 자유주제다.
신청 방법은 공모 주제와 관련한 15초 이상 60초 이내의 짧은 영상(mp4, mov 파일, 해상도 1080*1920 이상)을 브이로그,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하여 신청서와 함께 구글 폼에 제출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개인‧팀이 중복 응모도 가능하나 수상은 1작품만 가능하다.
식약처는 공모전에 제출된 영상 콘텐츠에 대해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7점을 선정하고 10월 초에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선정 작품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소개하고, 각종 교육‧행사 등에서 홍보콘텐츠로 활용된다.
대상(1점) 식약처장상+문화상품권 200만원, 최우수상(2점) 문화 상품권 100만원, 우수상(4점) 문화상품권 50만원, 입상(10점) 문화상품권 10만원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해썹 제도를 보다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높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홍보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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