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 고위급 행정관리자 5명 초청, 연수교육 진행

인제대학교일산백병원이라오스국립의과대학병원병원준비위원5명을초청해2월20일연수교육입교식을시작으로12일간대학병원운영노하우를전수한다.
인제대학교일산백병원이라오스국립의과대학병원병원준비위원5명을초청해2월20일연수교육입교식을시작으로12일간대학병원운영노하우를전수한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이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 병원준비위원 5명을 초청해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이번에 초청된 연수생은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 간호학부 학장, 교육개발연구소 부소장, 행정차장 등 고위급 행정 관리자 5명이다.

연수생들은 2월 20일 병원 연구동 4층 인제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입교식을 시작으로 3월 3일까지 12일간 연수 교육을 받는다.

입교식에는 일산백병원 최원주 부원장과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처 김훈 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등 연수생과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일산백병원은 연수기간 ▲한국의 감염관리 및 만성질환 감시체계 ▲대학병원의 자원 및 인사관리 ▲한국 의료기관 인증평가제도 ▲간호조직관리 ▲대학병원의 QPS 관리 ▲한국의 보건의료현황 및 정책 ▲병원 보직별 임무와 자질 등을 교육한다.

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한양대학교 시뮬레이션센터, 국립암센터 등을 견학한다.

최원주 부원장은 "연수생들에게 한국 대학병원의 운영 전반을 소개하고, 다양한 벤치마킹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며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의 발전적인 운영방안과 실행계획을 세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교육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지원하고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 운영관리 컨설팅사업'의 일환이다.

인제대학교와 백병원은 라오스 최상위 종합병원인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이 대학병원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현지 상황에 적합한 중장기 전략과 인력계획, 부서별 운영 계획수립 자문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병원운영 체계를 만들 수 있도록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