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임신부 대상 정확한 임신 정보 강좌 제공 및 다양한 임산부 정책 공유의 장 열어

임산부육아강좌및토크콘서트행사에참여한강원대병원관계자들이지역임신부들이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
임산부육아강좌및토크콘서트행사에참여한강원대병원관계자들이지역임신부들이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
강원대학교병원 고위험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안전한 출산 인프라 구축 사업단과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도지회는 24일 춘천세종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강원도 임산부들을 위한 임산부 육아 강좌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원도 임산부를 위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과 임신·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부 '전문가와 함께하는 강원 맘스클라스'에서는 △강원대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황종윤 교수의 '닥터황과 함께하는 임신과 출산' △ 소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최치현 박사의 '최치현 박사가 들려주는 예민한 아이 잘 키우는 법'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2부 '강원맘 임신 출산 토크콘서트'에서는 △'슬기로운 강원맘 되기' △ '행복한 임신․출산․육아를 위한 나도 한마디'를 주제로 강원도와 춘천시보건소, 강원도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 임산부 및 참가자가 함께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를 마련하여 강원도의 임신·출산 정책에 대해 다양하고 심도 있는 토의를 나누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황종윤 센터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임산부 육아 강좌 및 토크 콘서트'를 통해서 정확한 임신 정보 및 다양한 임산부 정책들이 임산부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