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광주서 실시 … 병원급 의료기관 회계 담당자 대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전경
한국보건산업진흥원전경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오는 28일 광주에서 병원급 의료기관의 회계 관련 담당자들을 대상으로「2022년 제4차 의료기관 회계기준 교육」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병행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의료법」제62조 제2항(‘20.3.) 및 「의료기관 회계기준 규칙」 개정(‘21.2.)으로 의료기관 회계기준 적용 대상이 기존 100병상이상 ’종합병원‘에서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확대됨에 따라 병원급 의료기관 회계실무자의 실무 적용 능력 함양을 위해 진행된다.

더불어 전 세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ESG 경영 흐름에 맞추어 병원계의 부족한 ESG 인식도를 제고하고, 의료기관 ESG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자 올해 의료기관 회계기준 교육부터 병원ESG경영 교육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본 교육은 △병원경영과 ESG △의료기관 회계제도 안내 △의료기관 회계 실무 △의료기관 세무 실무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 현장 및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하여 제출대상 의료기관 회계담당자 및 본 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신청 방법은 △의료기관 회계정보 공시사이트 접속 △공지사항에 22년 제4차 의료기관 회계기준 교육 안내 클릭 △구글 폼에 현장/온라인 선택 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교육비 및 교재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전일(10/27 목) ’의료기관 회계정보 공시사이트‘ 에서 교재를 다운받거나 당일(10/28 금) 현장에서 배부하는 교재를 수령할 수 있다.

진흥원 이병관 의료기관경영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은 의료법 개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내년부터 확대 적용되는 병원급 의료기관의 회계실무 역량 강화 및 의료기관 회계 투명성과 경영 효율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2004년부터 의료기관의 회계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의료기관 회계기준에 관한 교육을 매년 권역별로 실시해 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