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가 도수 처방 확대 승인으로 근시 치료 범위가 -6.50D(Diopter)부터 -10.00D까지(-6.00D부터는 0.50D 단계) 확대되면서 처방 대상이 아시아 시장에서는 난시 1D 미만의 근시 소아 환자의 99.3%, 미국 및 유럽 시장에서는 99.5%로 늘어나게 된다.
쿠퍼비전에 따르면 마이사이트 원데이는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소프트 콘택트 렌즈 연구를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해당 임상 연구에서는 마이사이트 원데이가 근시 소아 환자에서 근시 관리 효과가 있고, 근시 진행 속도를 절반가량 완화시킨다고 밝혔다.
치료를 시작한 소아 환자(8세 이상)에서는 연령에 관계없이 효과가 나타나 착용하는 동안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마이사이트 원데이의 근시 관리 혜택은 치료 후에도 유지된다는 점을 확인했다.
쿠퍼비전 코리아의 최의경 사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근시 환자가 늘어나고, 그에 따라 소아 환자 수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의 도수 확대 국내 승인은 의미가 크다고 본다“며, 앞으로 쿠퍼비전은 보다 더 많은 소아들이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를 통해 근시 진행 속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