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승희관장,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김동수원장
(왼쪽부터)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승희관장,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김동수원장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과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4일 해운대백병원 5층 원장실에서 부산지역 장애인의 건강권 증진 및 복지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해운대백병원 김동수 원장, 김운원 대외교류처장,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승희 관장, 박미경 사무국장을 비롯하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승희 관장은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이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건강권 증진을 위해 함께 힘써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복지안정망을 구축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동수 원장은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부산지역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의 건강권 증진 및 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사례관리 자립 위한 지원·협력, 발달지연 및 장애 위험군 영·유아 조기발견을 위한 서비스 지원 및 연계,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지원 자문 및 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