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노원주이미지
레시노원주이미지
(주)유영제약(대표 유우평)은 무릎관절용 히알루론산 주사제 신약인 ‘레시노원주’의 임상 3상 결과가 지난해 SCI급 국제학술지 ‘Clinical Therapeutics'에 등재된 데에 이어서 해당 제품의 임상1/2a 상 논문이 역시 SCI급 국제학술지인 ‘Journal of Clinical Medicine’에 등재되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무릎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으로 진행된 1/2a 상 임상시험으로, 국내 2개 기관에서 무릎 골관절염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위약 주사제(이하 대조군) 대비 레시노원주 투여군(이하 시험군)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비교했다.

해당 연구에서 투여 12주째 무릎 통증의 감소 효과(Weight bearing VAS pain)가 대조군 대비 시험군에서 개선되었으며,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을 확인하였다.

추가로 유영제약의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인 ‘유스메졸디알서방캡슐’의 임상 1상 결과 또한 SCI급 국제학술지인 ‘Drug Design, Development and Therapy’에 등재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 연구는 국내 건강한 성인남성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1상 임상시험으로 ‘유스메졸디알서방캡슐’의 약동학 및 약력학적 특성을 평가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중방출 제형이 잘 구현되어 역류성 식도염 환자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유영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Unmet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하여 환자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