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Renal Care 사이트 오픈을 통해 국내 의료진은 기존 박스터 신장 사업부에서 개별적으로 제공해온 자료와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볼 수 있게 됐다. 간편한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보건의료 전문가 정보를 입력하고 계정을 만들면 언제, 어디서든지 편하게 접속 가능하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Renal Care 사이트는 박스터 신장 사업부의 다양한 질환 별 임상 가이드 및 최신 지견, 모든 제품 정보와 환자교육 콘텐츠 등이 담긴 ▲리소스 라이브러리(RESOURCE Library)와 다양한 온라인 심포지엄 실시간 참여와 다시 보기 서비스인 ▲웨비나(WEBINAR), 맞춤형 최신 의학 정보 전달 및 제품 장비 교육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레날 케어 에듀(Renal Care Edu)로 구성됐다. 특히, 각 병원에서는 원하는 주제를 사이트로 신청하여 개별화된 맞춤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박스터 신장사업부 임광혁 부사장은 “이번 Renal Care 사이트 개설로 디지털 시대에 국내 의료진들이 질환 관련 의약학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 사이트를 통해 정보 공유를 넘어 맞춤 교육과 최신 지견을 논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박스터는 보건의료 전문가의 파트너로 생명을 구하고 유지하는데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