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머크바이오파마,‘그로우링크(GROWLINK®)’출시
한국머크바이오파마,‘그로우링크(GROWLINK®)’출시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1일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인 ‘싸이젠(SAIZEN®) 리퀴드 카트리지주’(성분명 소마트로핀)의 환자 대상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그로우링크(GROWLIN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그로우링크(GROWLINK®)’는 ‘이지포드(EASYPOD®)’를 투약기기로 사용하는 소아 및 청소년 환자들의 투약 기록과 순응도를 휴대폰 앱을 통해 자동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개발됐다. 친근한 캐릭터를 적용하는 등 사용자 친화적인 요소도 적용됐다. 이지포드(EASYPOD®)를 통해 ‘싸이젠(SAIZEN®)’을 투여 후 투약기록 전송기기(transmitter)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투약 데이터가 의료진에게 전송된다. 환자는 따로 본인의 투약기록을 하지 않아도 그로우링크(GROWLINK®) 앱을 통해 투약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모니터링하기 편리하다.

투약 기록 확인과 더불어 환자가 ‘싸이젠(SAIZEN®)’ 투약을 놓치지 않도록 알람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환자의 투약 데이터가 달력에 표시되며, 용량대로 주사 맞은 날과 놓친 날, 카트리지를 교환한 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환자의 성장 진행상황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일정 시간에 키와 몸무게를 기록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알람 설정 기능도 제공한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자베드 알람(Javed Alam) 제너럴 매니저는 “상당한 치료 기간이 필요한 소아 및 청소년 성장호르몬 환자들이 ‘그로우링크(GROWLINK®)’를 통해 전자화된 투약 데이터를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치료 순응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성장호르몬 치료 분야의 리더로서, 사용이 편리한 펜 타입 투약기기부터 디지털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통합된 전자식 자동 투약기기까지 환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로우링크(GROWLINK®)’는 iOS 및 안드로이드 계열 모바일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며, iOS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