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맑은동안의원문영주원장
광주맑은동안의원문영주원장
최근 자기 관리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턱수염 또는 헤어라인, 눈썹, 구레나룻, 뒷목, 겨드랑이 등 털이 많은 부위에 제모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 또한 증가하고 있다. 특히 턱수염의 경우, 매일 면도할 필요가 없어 편리한 데다 거뭇한 수염 자국을 개선을 기대할 수 있고, 눈썹은 더 깔끔하고 또렷한 인상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는 이야기가 있어 더 각광받고 있다.

그런데 남성의 경우 남성 호르몬으로 인해 여자에 비해 털의 양이 많고 빠르게 자라며 두께가 두껍다는 특징으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워 주의해야 한다.

먼저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시술 횟수만큼 기간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빠르게 효과를 보고 싶어 강도 높은 레이저로 시술을 받는다고 좋은 결과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개개인의 피부와 털 상태에 따라 적합한 횟수로 시술을 해야 하며, 시술 강도나 레이저의 종류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렇듯 남성들의 제모는 여성보다 까다로운 면이 많아 해당 시술에 대한 높은 숙련도가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또 남성의 경우 다른 제모와는 달리 단위 면적당 털이 굵고 양이 많아 일반적인 제모와 차이를 두고 시술을 받는 것이 좋고 제모 전후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여 흡연이나 사우나 등은 피하고, 시술 당일은 미지근한 물로 세안해 피부 자극을 줄이는 등 제모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염증이나 피부 변색 등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제로 제모 시술 후 피부가 약간 붉어지거나 엠보싱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며, 딱지나 수포가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개선되므로 짜거나 만지지 않는 것이 좋고, 수분크림을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도포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마스크를 착용하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