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검사 솔루션 및 공동연구 사업 협력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휴니버스와 ㈜에이씨케이는 P-HIS를 기반으로 진료지원 특화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 및 P-HIS의 진단검사, 검사장비 인터페이스의 사업영역 확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에이씨케이는 의료기관의 진단검사, 해부병리, 방사선 종양학 등 진료지원 분야 및 의료장비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료IT 기업으로 최근에는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는 국내 상급종합병원 중 처음으로 고려대 안암병원에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을 적용하였고 이어 고려대 구로병원, 고려대 안산병원까지 100%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에 성공하였다. 현재 안정적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고려대의료원은 P-HIS 솔루션을 통해 정밀의료 등 미래의학을 이끌 기술을 육성하고 의료데이터를 통한 융복합 연구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라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휴니버스는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의 자회사로 2017년 선정된 국가 혁신성장동력전략프로젝트 사업인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의 보급‧확산을 위해 설립 되었다. 오는 29일에는 부산에서 개최되는 KIMES BUSAN 2021에 참여예정으로 P-HIS 솔루션 체험/시연 등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보급‧확산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지예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