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청소년기에는 성장기에 놓여있어 풍부한 영양을 고르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최근 메디컬뉴스투데이(Medicalnewstoday)에서 성장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10대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양소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청소년기는 유아기 이후 우리 몸이 경험하는 두 번째로 큰 성장기다. 때문에 이러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와 영양분을 필요로 하는데, 그만큼 청소년기에는 식욕이 크게 높아질 수 있다.

10대 청소년기에게 중요한 영양소로는 다음과 같다.

클립아트코리아
클립아트코리아
1. 철
철은 신체 성장을 돕고 에너지와 집중력, 면역체계, 체온 조절에 필수적이다.

2. 단백질
신체를 이루를 세포와 조직을 만들고 더 나아가 복원시키는 과정에 있어서 꼭 필요한 성분으로 성장에도 필수적이다. 실제로 이는 피부와 근육, 뼈, 장기, 머리카락 그리고 손톱의 주요 구성요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3. 칼슘
튼튼한 뼈와 치아를 만들고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칼슘은 뇌 건강, 근육, 심혈관 기능에 필요하다.

4. 비타민D
비타민D는 칼슘과 함께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하다. 또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해 다양한 질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5. 칼륨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 조절과 함께 심장과 다른 신체 근육의 활동을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6. 섬유질
섬유질은 사람들이 규칙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도와준다. 이는 내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영국영양재단(British Nutrition Foundation, BNF)은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A, 비타민C, 마그네슘, 아연, 구리, 셀레늄, 요오드, 인, 엽산 등의 영양소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