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나면 부어 있는 얼굴 때문에 고민이라면? 간단한 관리로 매끈하게 되돌려보세요!
퉁퉁탱탱 부어오른 얼굴, 부기만 쏘옥 빼는 방법
자고나면 부어 있는 얼굴 때문에 고민이라면? 간단한 관리로 매끈하게 되돌려보세요!
심하게 부은 얼굴 때문에 고민인 당신!
야식으로 짠 음식을 먹은 후 바로 취침하거나 슬픈 영화를 보고 펑펑 울다 잠 든 다음날이 되면 어김없이 퉁퉁 부어오른 얼굴을 보게 됩니다. 부기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개선되지만 아침에 중요한 미팅이나 면접이 있을 때는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누구나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관리 방법으로 얼굴을 매끈하게 회복해보시기 바랍니다.
1. 차가운 숟가락으로 냉찜질하기
차가운 숟가락으로 냉찜질을 하는 방법은 재료를 구하기 쉬운데다가 과정도 간단해 바쁜 출근 시간에 딱 맞는 관리법입니다. 숟가락을 냉동실에 넣고 10분 정도 얼린 다음 부은 눈이나 입술 등에 얹어 놓으면 됩니다. 숟가락 외에도 녹차 티백이나 얼음팩을 이용하여 부기를 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얼굴 스트레칭 하기
한 때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유명했던 아에이오우 스트레칭. 얼굴 근육뿐만 아니라 부기를 빼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얼굴이 자주 부어 고민이라면 수시로 따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에이오우 스트레칭은 이름 그대로 입을 천천히 벌려서 아-에-이-오-우를 따라하면 됩니다.
3. 냉수온수 번갈아 세안하기
세안할 때도 한 가지만 신경 써주면 금방 얼굴 부기를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방법은 찬물과 따뜻한 물을 번갈아 사용하면서 세안을 해주면 됩니다. 냉수 세안과 온수 세온을 번갈아 하면 안면의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부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수지 기자
webmaster@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