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제공
충남대학교병원제공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간호인력 근무환경 및 처우 개선 유공 표창에서 『교육전담간호사 지원사업 우수기관』 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는 소식이다.

교육전담간호사는 병원에서 실시되는 교육과정의 기획, 운영 및 평가, 프리셉터에 대한 조언 및 지도, 신규간호사 교육 총괄 및 관리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것이며, 이번 수상은 충남대학교병원이 2019년 9월부터 2020년까지 교육전담간호사 지원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는 병원측의 설명이다.

윤환중 원장은 “교육전담간호사 지원사업으로 안전사고 감소와 간호사 이직률이 낮아지고 있다”라며 “숙련된 간호사가 간호를 제공하여 간호의 질 향상과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 간호부는 2019년 9월부터 교육전담간호사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교육운영체계 확립 및 시기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신규간호사의 정서적 지지체계 마련 등 효율적 운영으로 근무환경을 개선, 사직률 감소, 임상역량 강화 기여에 적극적인 노력과 신규간호사를 위한 현장맞춤형 교육을 통해 신규간호사에게 임상실무를 지도하고 새로운 업무환경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