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제공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제공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이하. 시선바이오)는 04일 인천공항 내 ‘코로나19 검사센터’에 코로나19 분자진단(PCR) 제품인 ‘유탑플러스’(U-TOP COVID-19 Detection kit Plus)와 ‘에이큐탑플러스’(AQ-TOP COVID-19 Rapid Detection Kit Plus)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인천공항공사와 인하대학교병원은 ‘코로나19 검사센터’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센터 건립에 착수했다. 이와 동시에 시선바이오의 ‘유탑플러스’와 ‘에이큐탑플러스’를 센터 내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유일한 PCR 진단키트로 선정하는 계약도 맺었다.

신설된 코로나19 검사센터는 출국 전 공항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지난 12월 31일부터 운영 중이다.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는 기존 선별진료소와 달리 현장에서 코로나19 검사 후 출국에 필요한 음성확인서까지 받을 수 있는 공항 내 의료시설이다. 해외로 나갈 때 해당 국가에서 요구하는 코로나19 음성확인서를 특정 지정병원을 통해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공항 내에서 코로나19 검사와 음성확인서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공항 검사센터는 ‘트래블 버블’ 등 특별입국제도 지원에도 한 몫 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은다. 트래블 버블이란 코로나19 방역 우수 국가 간 협약을 통해 입국자에게 2주 동안의 자가격리 절차를 면제해주는 입국 조치 완화제도다.

시선바이오의 ‘유탑플러스’와 ‘에이큐탑플러스’는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식 허가를 획득한 제품으로 오는 2월 긴급사용승인 제품의 사용종료 이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탑플러스’와 ‘에이큐탑플러스’는 모두 유럽 체외진단의료기기 인증(CE-IVD)과 미국 식품의약국(미FDA)로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