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지는 날씨, 건강 지키고 싶다면!? 우리 몸에 나타나는 면역력 이상 신호에 대해 섬세하게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추워지는 날씨, 건강 지키고 싶다면!? 우리 몸에 나타나는 면역력 이상 신호에 대해 섬세하게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면역력 약해진 틈을 타 침투! ‘감기’
면역력이 약해진 틈을 타 침투하게 되는 감기 바이러스는 몸에 열을 오르게 만들고, 기침, 콧물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작은 재채기 하나만으로도 민감한 요즘, 감기 기운이 있다면 되도록 빨리 감기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라며, 평소 면역력 관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면역력 저하는 ‘장내 염증’ 유발 주범!
면역력이 저하되면 위장관으로 침투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능력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장내 유해균이 증식함으로써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잦은 복통과 배탈을 경험하고, 소화불량, 배변장애에 자주 노출된다면 면역력 관리에 각별히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면역력 저하가 불러오는 염증, ‘구내염’
면역력이 떨어지면 ‘헤르페스성 구내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헤르페스성 바이러스를 보유한 이들에게 나타나는데, 평소엔 별 다른 증상을 유발하지 않고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진 틈을 타 작은 수포들과 함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편, 헤르페스성 염증은 입술이 아닌 ‘눈’에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는 자칫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시기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한 생활수칙!
☑ 내 몸에 맞는 운동 꾸준히 실천하기
☑ 영양소 균형 잡힌 식단 섭취하기
☑ 충분한 수면 시간 및 휴식 시간 확보하기
☑ 평소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 잦은 음주와 흡연은 피하기
임혜정 기자
webmaster@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