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제공,KJPA2020김장나눔봉사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제공,KJPA2020김장나눔봉사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이하 KJPA)는 지난 11월 14일 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2018 년부터 KJPA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이날 행사에는 제 7대 회장인 이한웅 한국산텐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 사의 회원 및 가족 20여명이 참석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했다. 또한 일본인 주재원들과 가족들은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장 김치는 은평구의 홀몸 어르신 및 취약계층 400 여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KJPA는 한국에 진출한 일본계 제약 기업 등을 중심으로 한 의료관련 기업의 모임으로 한국인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2010년 4월 발족됐다.

2012년부터 재정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사무국을 개설하는 등 협의체로서의 내실을 다지기 시작한 KJPA는 국내 제약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일본으로의 원료의약품 수출 진출 및 활성화’를 주제로 제 1차 KJPA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2017년에는 ‘일본으로의 완제의약품 수출 진출 및 활성화’를 위한 제 2차 KJPA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이한웅 회장은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제 3차 세미나는 금년에 진행할 수 없었지만, 내년 이후 한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