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뚝뚝 떨어지는 요즘, 감기 기운 다스리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뚝뚝 떨어지는 요즘, 감기 기운 다스리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기온 떨어지면 찾아오는 감기 기운
겨울이 코앞까지 다가오고 있는 요즘,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기침 소리! 으레 찾아오는 감기지만 컨디션 난조로 더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찾아오는 감기기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훌쩍훌쩍 코감기가 시작되었다면?
끊임없이 흐르는 콧물 때문에 휴지 없이는 외출도 못하는 골치 아픈 코감기, 과하게 코를 풀거나 휴지로 콧속을 휘젓는 것은 코 벽을 손상시키고 헐어 버리게 만듭니다. 코감기라면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차나 귤, 혹은 베타카로틴이 많은 당근, 고구마, 호박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큼큼 목감기가 시작되었다면?
목이 칼칼하게 아프고 가래까지 끓어 다른 이와 대화조차 어려운 목감기, 건조하고 찬 공기를 지속적으로 쐬면 목의 점막을 더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목감기라면 외출 시 마스크, 머플러가 필수이며, 따뜻한 물 혹은 감기 개선에 효과적인 도라지차, 모과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기에 몸살까지 더해졌다면?
몸이 으슬으슬 춥고 축축 처지는 감기몸살, 무조건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면역력이 더 떨어지면서 회복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차를 추천합니다. 다만, 열이 심하다면 생강차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수지 기자
webmaster@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