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아라! 취업의 열쇠, 열어라 대한민국의 미래’,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등 개최
이날 개최된 채용박람회는 “Job아라! 취업의 열쇠, 열어라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약기업 채용부스 47개, 기업 채용설명회, 직무별 1:1 멘토링, 최고경영자(CEO) 특강, 취업상담(컨설팅)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에 약 2,000여명의 제약·바이오 관련학과 취업준비생들이 채용박람회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채용박람회 개막식에는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기동민 보건복지위원회 더민주당 간사,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이영찬 보건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 인사들도 대거 참석하여 처음으로 개최된 제약·바이오 산업 채용박람회를 축하한다.
또한, 이날 개막식 후에는 보건복지부와 기획재정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 담당자와 제약바이오기업 CEO가 간담회를 개최하여 제약산업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부부처의 정책적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박능후 장관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 채용박람회가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산업의 미래를 밝힐 수 있고,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자신의 꿈을 이룰 기업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사상 첫 채용 박람회를 축하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제약바이오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고, 우수한 제약바이오기업과 재능있는 청년구직자들의 만남이 활성화되어 청년 실업 극복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관계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현혜정 기자
hyejung@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