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2020년도 선정하는 행사다.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한국과 중국에서 소비자 투표가 진행되었다. 이 때 한국 소비자 55만여 명, 중국 소비자 98만 여 명 이상이 각 국가에서 투표에 참여했으며 누적 투표수는 2개 국가 총합 1,160만 건을 넘어섰다.
그 결과, 이지엔은 한국과 중국 소비자 모두에서 염모제 부문 1위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국 소비자 투표 결과 자료에서 이지엔은 특히 일대일 전화 설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전화 설문은 해당 카테고리 경험자를 대상으로 점수가 집계되어 신뢰도가 더욱 높다. 중국 소비자 투표 결과에서는 이지엔이 중국 알리바바 티몰, 샤오홍슈 등에 브랜드관을 런칭하고, 중국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지엔 브랜드를 대표하는 셀프 염모제 ‘푸딩 헤어컬러’는 특히 유니크한 제형과 컬러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1제와 2제를 섞고 흔들면 완성되는 탱탱한 푸딩 제형은 모발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어 혼자서도 쉽게 염색할 수 있다. 탈색을 전제로 보다 딥한 애쉬 헤어컬러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스모키 애쉬(Smoky Ash)’ 라인은 셀프염색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한다.
이지엔 BM 최우정 차장은 “이지엔이 지난해 말 ‘2020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염모제 부문에서 2020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는데, 그 기대에 부합한 것 같아 무척 기쁘다”며 “이지엔에 보내주신 많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한 노력들을 고객 분들께서 인정해주신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하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송희 기자
songhee@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