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 생활 속에서 국민들의 자발적 실천 유도 위한 공익광고 오늘(7.10) 공개
광고 내용은 일상 속에서 관습화 된 모습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작은 기폭제(Trigger)를 이용해 실천 가능한 해결책을 가시적으로 제시하며, 이를 통해 생활 속 거리 두기의 준수를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핵심 포인트인 '다시 가까워지기 위해 지켜야 하는 한 가지, 우리 함께 거리 두기'를 강조하여 전달한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일상생활에서 조화롭게 적용되어 장기간 유지될 수 있도록, 국민 개개인 행동의 작은 변화를 이끌어내는 실제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공익광고는 7월 10일(금)~8월 9일(일)까지 약 4주간 전국에 케이블 등 방송사, IPTV, 온라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방영된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이경진 대국민홍보팀장(보건복지부 디지털소통팀장)은 “이번 공익광고를 통해 개개인의 방역수칙 준수에 대한 중요성이 다시 한번 확인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대국민 디지털 소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행동 변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해당 광고 영상은 코로나19 공식 마이크로사이트(ncov.mohw.go.kr), 보건복지부 유튜브(www.youtube.com/mohwpr), 보건복지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hwpr) 등에서 시청 가능
하수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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