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가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맘스터치는 올해 상반기 도쿄 하라주쿠 핵심상권에 초대형 매장 '하라주쿠 맘스터치'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지난 17일 발표했다.이번에 출점하는 '하라주쿠 맘스터치'는 지난해 4월 문을 연 '시부야 맘스터치'에 이은 현지 직영 2호점으로, 국내외 모든 맘스터치 매장 중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직영 2호점 '하라주쿠 맘스터치'는 하라주쿠 역 인근 최대 번화가인 다케시타 거리에 550㎡(166평), 약 300석의 대규모 매장으로 꾸며진다"라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또한 "맛집과 패션 등 도쿄에서 가장 트렌디한 지역으로 꼽히는 하라주쿠에서도 현지 MZ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이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IBK투자증권과 손잡고 지속가능경영 및 상생협력 확산에 나선다.우아한형제들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더큰집'에서 IBK투자증권과 '지속가능경영 및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과 문찬걸 IBK투자증권 경영전략부문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속가능경영과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업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된다. 구체적인 협력 방안으로는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캠페인 진행,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운영 지원, 배달라이더 안전 문
문구업계의 대표 기업 모나미가 카카오톡의 인기 이모티콘 '슈야'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모나미는 '모나미X슈야 153 볼펜 세트'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먼저 출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이번 협업의 주인공인 '슈야'는 2019년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처음 등장한 토끼 캐릭터다. 말랑말랑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업계에 따르면 모나미는 이종산업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슈야 캐릭터 팬층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한다
GS25가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두 자릿수 규모의 인재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특히 학력과 어학점수를 배제한 '스펙초월 전형'을 새롭게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이번 채용을 통해 유통업계의 미래를 함께 책임질 청년 인재를 발굴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선발된 신입사원들은 가맹 및 직영점 운영 컨설팅, 본부 전략 전달, 점포 양수도 및 재계약 관리, 손익 및 비용 관리 등 현장 중심의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이를 통해 유통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성과 창출 능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채용의 가장 큰 특징은 '스펙초월 전형'의 도입이다
식품 브랜드 폰타나가 지중해 홈스타일 레시피를 적용한 '폰타나 레몬 허브 딜 타르타르 드레싱'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유럽 전통 방식을 고수하며 신선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타르타르 드레싱은 프랑스에서 기원한 소스로, 주로 생선 요리나 튀김 요리에 곁들여 상큼한 풍미를 더하는 데 사용된다. 폰타나 관계자는 "유럽 홈스타일 그대로 잘게 썬 피클 렐리쉬와 양파를 듬뿍 넣어 풍부한 식감을 살렸다"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프랑스산 딜과 타라곤, 네덜란드산 파슬리 등 다양한 유럽산 허브를 사용해 정통 유럽 맛을 구현했다. 폰타나 측은 "딜의 산뜻한 향이 느끼함을 잡아주고, '향신료의 여왕'으로 불리는 타라곤이 요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20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인상한다. 이번 조정은 전체 메뉴 중 20개 품목에만 적용되며, 평균 인상률은 2.3%에 그칠 전망이다.가격 인상 폭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으로 제한된다. 맥도날드 측은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고려해 인상 폭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제반 비용이 꾸준히 인상되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전가되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나 지속적인 환율 및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이번 가격 조정에서 버거 단품은 불고기 버거와 치즈버거 2종만 200원 인상되며, 나머지 버거 단품 가격은 동결된다. 버거 세트 메뉴
CGV 씨네드쉐프가 디즈니의 판타지 뮤지컬 영화 '백설공주' 개봉을 기념해 특별 디저트를 선보인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한 이번 스페셜 디저트는 영화 개봉일인 오는 19일부터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쉐프가 있는 영화관' CGV 씨네드쉐프는 최고급 영화관과 트렌디한 레스토랑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이라고 CGV 관계자는 설명했다.2025년 디즈니의 첫 판타지 뮤지컬 영화로 개봉하는 '백설공주'를 테마로 한 이번 디저트는 '백설공주', '사과', '백설공주와 여왕'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메뉴 라인업에는 백설공주의 화려한 드레스에서 영감을 받은 크림치즈 파운드케이크와 사과 필링이 들어간 선명한 붉은색의 사과 모양 무
하림과 이마트가 협업을 통해 하얀 국물 라면 '백제면'을 출시하고 하반기 라면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오늘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백제면은 우사골로 국물을 내는 사골곰탕과 달리, 닭고기와 돈사골, 우사골을 모두 넣고 정성껏 끓인 고기 육수에 새우, 조개를 넣어 해물의 시원함까지 담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닭고기의 고소함, 돈사골과 우사골의 감칠맛에 해물과 채소로 풍미를 더한 깊고 진한 닭곰탕 맛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백제면은 건더기로 치킨 어묵 후레이크를 넣어 고소한 맛과 식감을 강화했다. 여기에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풋고추가 칼칼함을 더하고, 대파와 청경채 등 다양한 채소가 어우러져 풍부한 맛과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2025 KBO리그 개막을 앞두고 프로야구 구단 두산 베어스와 손잡고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양측은 신제품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 출시를 오늘 공식 발표했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SNS 이벤트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연세대학교 출신이자 한국프로야구 원년 멤버인 박철순 선수가 활약했던 두산 베어스와의 협업을 통해 야구 팬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이라는 제품명은 '먹는 것에 진심'이라고 알려진 두산 베어스 팬들을 겨냥해 지어졌다. 이 제품은 연세유업 생크림빵 시리즈 중
동아오츠카가 K리그1에 새롭게 승격한 FC안양과의 공식 후원 협약을 연장했다. 이번 계약으로 양측은 2025시즌까지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된다.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이 이끄는 음료 기업은 최대호 안양시장이 구단주로 있는 FC안양 선수단과 관계자들에게 포카리스웨트와 자사 생수 '마신다' 등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FC안양은 경기장 내 광고판과 구단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당사 브랜드 노출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박철호 대표이사는 "지난해부터 이어온 FC안양과의 관계를 계속 유지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FC안양의 K리그2 우승과 K리그1 승격을 진심
풀무원식품이 자사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의 반려동물 간식 전 제품을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입점을 통해 풀무원은 반려동물 식품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소비자 접점 확대를 꾀하고 있다.다이소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강아지 간식 17종과 고양이 간식 3종으로, 총 20종에 달한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풀무원아미오의 인기 제품인 '자연담은 간식 과자' 2종(두부과자, 계란과자), '자연담은 간식 너겟' 2종(두부너겟, 두부&생선너겟), '자연담은 간식 육포' 2종(사슴, 칠면조) 등을 다이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반려동물의 바른먹거리'를 표방하는 풀
라이온코리아가 예방치의학에 기반한 프로페셔널 구강 전문 브랜드 '크리니카'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규 브랜드는 가정에서도 치과나 치아 클리닉 수준의 전문적인 구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프리미엄 오랄케어 제품군이다.라이온코리아 측은 "충치와 치주질환은 발생 전 예방 관리가 핵심"이라며 "구강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고기능성 칫솔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구강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크리니카의 주력 제품인 '프로러버 칫솔(2종)'은 진보된 러버모 소재를 적용해 잇몸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치아 표면에 밀착되어 프라그 제거 효과를 극대화했다. 자사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일반 칫솔 대비 프라그 제거
전 세계적인 구강케어 브랜드 오랄비가 리스테린과 손잡고 이마트에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국P&G는 오는 4월 3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구강케어 완벽조합'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3월 20일 세계 구강 보건의 날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소비자들이 가정에서도 충치와 잇몸 질환의 주요 원인인 플라그(치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기획전에서는 오랄비와 리스테린이 공동 개발한 2단계 구강케어 루틴을 제안한다. 1단계는 크로스액션 칫솔모가 장착된 오랄비 칫솔로 치아 틈새까지 플라그를 제거하는 과정이며, 2단계는 리스테린 구강청결제로 플라그, 치석, 잇몸 등 6가지 구강 문제
깨끗한나라가 화재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 준불연 폴리스티렌 신소재 개발에 성공하고 특허를 출원했다고 지난 13일 발표했다. 이번 기술 개발은 환경 보호와 안전성 향상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동시에 해결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이번 연구는 자원순환체계 구축을 목표로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와 건축 자재 소재 제조기업인 엔디텍(대표 김수웅)이 지난 2022년부터 약 3년간 협력한 결과물이다. 양사는 기존 준불연 폴리스티렌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동시에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 개발에 성공했다.건설 현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단열재는 주로 발포폴리스티렌(스티로폼), 압출발포폴리스티렌과 같은 폴리스티렌 계열 소재다.
버거킹이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개선된 '통모짜와퍼'를 재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바삭한 패티 튀김옷과 세 가지 치즈의 조합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을 선보인다고 버거킹 측이 지난 13일 밝혔다.버거킹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통모짜와퍼'는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한층 더 개선된 식감과 맛을 구현했다"라며 "제품의 중심이 되는 패티 튀김옷의 식감은 더 바삭하게 살리고, 모짜렐라, 고다, 화이트 체다 치즈까지 세 가지 치즈의 특별한 조합으로 쫄깃함과 풍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이번 출시에서 버거킹은 치즈 애호가들을 위해 두 가지 라인업을 구성했다. 매콤한 디아블로소스의 감칠맛을 살린 '통모짜와퍼'와 달콤한 맛이 특징
대상㈜이 제주 지역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브랜드 제품으로 '청정원 제주계란'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지역 농가와 대기업 간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대상 측은 이번 신제품이 지난해 7월 대상㈜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동반성장위원회가 체결한 '제주 지역 상생브랜드 상품 출시' 업무협약의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대상은 마케팅, 디자인, 유통 등을 담당하고 상품 판매수익의 일부를 도농교류 촉진 등을 위해 지역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라고 대상 관계자는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청정원 제주계란'은 '청정제주 동물복지유정란'과 '1등급 제주계란 무항생제 대란' 두 가지
동원F&B가 글로벌 소비재 기업 처치앤드와이트(Church&Dwight)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암앤해머' 브랜드의 반려동물 용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고 지난 13일 발표했다.이번 협약으로 동원F&B는 고양이 모래를 비롯한 암앤해머의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한국 시장에 단독으로 유통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제휴가 국내 반려동물 용품 시장에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동원F&B 관계자는 "암앤해머는 1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미국 1등 베이킹 소다 브랜드로, 북미와 유럽 등 탄탄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주방, 청소, 반려동물 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동원
롯데웰푸드는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를 한국을 포함해 미국, 브라질, 중국, 싱가포르 등 총 9개국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1983년 빼빼로 브랜드 출시 이래 최초로 국내외에 동시 론칭하는 신규 플레이버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한식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시점에서 빼빼로에 'K-디저트'의 맛을 담아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대표적인 한국 전통 디저트인 팥빙수와 인절미의 맛을 초콜릿과 쿠키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출시 전 실시한 외국인 대상 소비자 조사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디저트로 팥빙수와 인절미를 꼽은
쿠팡로지스틱서비스(CLS)가 위탁배송기사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한다. 이번 조치는 고용노동부 근로감독 개선 권고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청문회, 을지로위원회 상생협약 이후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CLS와 위탁배송업체는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검진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위탁배송업체 소속 배송기사(퀵플렉서)들에게 종합건강검진과 전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지난 13일 발표했다."검진전문기관은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건강관리 전문간호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운영하고, CLS는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라고 CLS 관계자는 설명했다.이 프로그램은 3월부
농심이 배홍동 브랜드의 세 번째 제품인 '배홍동칼빔면'을 출시하며 비빔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칼국수비빔면'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쫄깃한 면발과 매콤새콤한 소스의 조화가 특징이다.농심 관계자는 "배홍동 고유의 매콤새콤한 소스에 칼국수 면발을 활용해 입안 가득 풍성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칼국수비빔면 메뉴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며 관련 맛집, 레시피의 온라인 언급량이 최근 3년간 3배 이상 증가했다"라며, "맛깔난 배홍동 소스로 즐길 수 있는 칼국수비빔면 '배홍동칼빔면'으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여 2025년 비빔면 시장 대세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