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취약계층 신혼부부의 결혼식을 위해 우리금융 본사 사옥 웨딩홀을 무료로 대관해 주는 ‘우리 WON 웨딩홀’ 1호 부부가 탄생했다고 밝혔다.‘우리 WON 웨딩홀’ 프로그램은 저출생 위기극복 및 상생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금융이 제공하는 무료예식 패키지 서비스다.취약계층 대상으로 서울 중구 회현동 본사 4층 웨딩홀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노동조합과 임직원들이 조성한 우리어린이사랑기금을 활용해 부부당 300만원의 예식비를 지원한다. ‘우리 WON 웨딩홀’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은 서울특별시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날 조병규 우리은행장과 김현훈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
현대해상은 금융권 최초로 전국 지점 단위의 대규모 분산형 신뢰스캔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신뢰스캔이란 종이문서를 전자화정보시스템을 통해 전자화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 스캔과 달리 신뢰스캔을 통해 전자화된 문서는 종이문서의 원본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은 이러한 신뢰스캔 작업을 위해 종이문서를 전자화작업장으로 일괄 송부해 한 곳에서 스캔하는 집중형 신뢰스캔을 이용해 왔다. 이번에는 전국 모든 영업지점에서 즉시 스캔하여 공인전자문서보관센터에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분산형 신뢰스캔을 금융권 최초로 구축하였다. 이에 종이문서를 이동하기 위한 비용과 일괄작업을 위한 운영비 등을 절감할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인 임영웅과 함께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개최한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Hana Bank Charity Match)'가 3만 5000여 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자선축구대회에는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이자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선도하는 가수 임영웅이 직접 선수로 출격했다. 임영웅은 전현직 프로축구 선수들과 함께 친선경기를 펼쳤다. 경기는 지난 12일 저녁 7시 하나금융그룹의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의 홈구장인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날 경기장에는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이 방문해 시축행사와 축구용품 전달식을 가졌다. 특히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고 훌륭한
신한은행은 카카오뱅크와 ‘외환 사업 협력과 자금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신한은행은 지난 6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환전한 외화를 신한은행 외화ATM을 통해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6곳의 외화ATM에서 운영되던 해당 서비스를 외화ATM이 설치된 ‘SOL트래블라운지’에서도 가능하게 해 수도권 20개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외화ATM을 전국 주요 거점에 확대 배치해 비대면 환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원화 및 외화 자금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자방식 FX트레이딩 거래 관련 포괄적 업무 협력도 함께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래에셋인도채권 펀드가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미래에셋인도채권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도 채권에 투자하는 공모펀드다. 펀드 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11일 기준 ‘미래에셋인도채권증권자투자신탁1호(채권)’ 순자산은 1178억 원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부문 손수진 부문장은 “성장하는 인도 시장에 투자할 때 펀드와 ETF를 통한 주식 투자를 첫 번째로 생각하는데, 이와 더불어 안정적 성향의 투자자라면 고금리의 인도 채권 투자도 고려해 볼 수 있다”라며, “연금 자산으로 장기 투자할 경우 국내 채권 대비 양호한 성과를 제공하는 복리 투자 수단이 될 것이
NH농협생명이 11일 서울 시청역에서 ‘청렴농협 구현 및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농협생명은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과 임직원의 윤리의식 향상을 위해 3행 3무 운동,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임직원 참여 캠페인 등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3행 3무 운동’은 임직원의 실천사항인 3행인 청렴, 소통, 배려와 3무의 사고, 갑질, 성희롱 근절을 생활화하는 운동이다. 작년과 올해 임직원의 윤리의식 향상을 위해 3행 3무 퀴즈대회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 또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ISO 37001)의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조직의 부패 리스크 및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 주
한국P&G 섬유탈취제 페브리즈가 빨래 직후 상쾌한 섬유유연제 향을 담은 ‘페브리즈 강력탈취 다우니 향’ 섬유탈취제 3종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이번 페브리즈 강력탈취 다우니 향 3종은 다우니 섬유유연제의 향을 구현했다.다우니 베스트셀러 섬유유연제 3종인 클래식한 다우니 향의 정석 ‘다우니 에이프릴’, 꿉꿉한 냄새 걱정 없이 상쾌함을 선사하는 ‘다우니 실내건조 프레시클린’, 생화의 향기를 담은 ‘다우니 미스티크’ 향을 담아 구성했다.특히, 향 지속 시간은 기존 24시간에서 48시간으로 두 배가 량 개선돼 분사 후에도 다우니 향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페브리즈의 3단계 탈취 기술력은 이번 업그레이드 제품에도 동일하게 적용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단백질 1위 브랜드’ 타이틀을 차지했다.식약처가 발표한 ‘2023 식품 등 생산 실적’ 통계에 따르면, 일동후디스는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기업 중 매출액 기준 국내 1위를 차지했다. 일동후디스의 오랜 산양유 연구와 50년 이상의 영양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단백질 소화를 고려해 산양유단백을 포함한 동식물성 단백질을 6:4비율로 균형 설계했다. 또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비오틴, 항산화 영양소 셀레늄 등 10가지 기능성 영양성분 과학적으로 배합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는 지난 2022년 통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일동후디스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진행하는 ‘Winter is back, OUTBACK’ 캠페인 TV 광고 본편 공개에 앞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티저 영상은 겨울을 맞이한 아웃백 매장에 가족,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음식을 나누는 모습을 통해 아웃백만이 선사할 수 있는 따뜻하고 특별한 추억을 조명한다.아웃백은 고객들의 특별한 시간을 더욱 빛나게 해줄 ‘프레스티지 스테이크’, ‘블랙라벨 윈터 에디션’, 프리미엄 디저트 등 다양한 겨울 신메뉴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아웃백 관계자는 "겨울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은 ‘기다리던 겨울, 어느 때보다 특별하게 채워질 테이블 위로 보
하나은행은 지난 12일 인천 청라에 위치한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제 32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본 대회는 1993년부터 매년 열려 올해 32주년을 맞이했다. 또한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어린이 미술대회다.이번 대회는 참가 어린이들이 초록탐정이 되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아름다움을 발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초록별, 초록탐정 : 자연에서 발견하는 특별한 초록색’을 주제로 예선 출품작을 접수받았다. 특히 올해는 하나은행의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를 통해 모바일 접수를 새롭게 진행했다. 또한 지
세븐일레븐이 힙한 갈비전문점으로 불리는 청기와타운과 콜라보 RMR 호빵을 출시 했다. 청기와타운 콜라보 호빵은 ‘수원왕갈비호빵’과 ‘매콤양념갈비호빵’ 2종이다. 두 상품 모두 청기와타운의 시그니처 인기 메뉴의 맛을 호빵으로 그대로 옮겨왔다.다양한 맛의 이색 호빵을 즐기는 MZ세대의 호빵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 호빵을 출시했다. 수원왕갈비호빵은 숯불갈비맛을 구현한 상품이다. 청기와타운의 베스트 메뉴인 수원왕갈비 소스를 그대로 적용해 힙한 갈비 전문점의 맛을 호빵으로 구현했다. 매콤양념갈비호빵은 중독적인 매콤한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으로 수원왕갈비호빵의 매콤 버전이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본격적인 호빵철을 맞
남양유업이 보건복지부와 함께 돌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에 나선다.캠페인 메시지는 보건복지부가 2023년부터 시행 중인 ‘일상돌봄 서비스’와 ‘긴급돌봄 서비스’의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서비스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일상돌봄 서비스’는 가족돌봄청년 등 돌봄이 필요한 청년과 중장년 등에게 재가돌봄, 가사, 심리지원 등을 수요자 선호에 맞춰 통합 제공한다. '긴급돌봄 서비스’는 주돌봄자의 갑작스러운 부재나 질병, 부상 등으로 긴급한 지원이 필요할 경우 30일(72시간)의 방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서비스 모두 거주지 인근 주민센터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남양
보람그룹은 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K-ESG경영대상에서 ‘사회 ESG부문’ 대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보람그룹은 상조기업의 기본정신인 ‘상부상조’를 토대로 ‘상조는 나눔’, ‘고객중심 나눔경영’이라는 보람상조의 철학을 꾸준히 지켜온 기업이다. 그룹 차원에서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에 온정의 손길을 내미는 것은 물론, 업계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스포츠 영역에서의 공헌 사업이 K-ESG경영대상 수상에 일조했다. 보람그룹은 CSR 관점의 사회 공헌을 ESG 관점으로 확대해 나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K-ESG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K-ESG 가이드’ 지표를 바탕으로 환경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 지배구조
롯데마트와 슈퍼는 가정간편식(HMR)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 출시 9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목)부터 30일(수)까지 2주간 ‘요리하다 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한다.이번 행사기간 동안 요리하다 주식류 40개 품목을 엄선해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는 간편식 PB 프로모션 기준 역대 최다 품목, 최대 할인율이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이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온오프라인 채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한 대표 상품 ‘요리하다 LA식 꽃갈비(600g)’를 7000원 이상 할인해 1만 740원에 선보인다. ‘요리하다 차돌된장찌개(640g)’는 9990원에서 5994원으로, ‘요리하다 맛김치(900g)’는 8490원에서 5094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그 중 ‘요
신한카드는 ‘제23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가 지난 12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7천여 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2002년 시작된 이래 올해 23회째를 맞는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지금까지 약 19만여 명이 참가한 최장수 카드사 문화행사다.이날 참가한 어린이들은 ‘행복한 우리 가족의 미래’, ‘즐거운 우리 가족의 모습’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응모 작품은 한국미술협회 전문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3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3명, 특선 30명 등 총 39개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특별 상금이 전달되며 대상 수상 어린이 3명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11월
NS홈쇼핑이 김치 관련 상품 품질관리를 강화한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폭염과 잦은 폭우로 인해 14일 도매가격 기준 배추 상품은 작년 동기간에 비해 한 포기에 8천920원으로 128%, 무 한 개 가격은 2391원으로 105% 높아졌다. NS홈쇼핑은 김장 재료로 일컫는 절임배추, 고춧가루, 생굴 등 다양한 김장재료와 김치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홈쇼핑과 온라인몰에서 식품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파악했다. 이에 따라 지난 1일부터 절임배추, 고추, 마늘, 양파, 대파 등 김장 재료 항목 10여가지와 포기김치, 총각김치, 갓김치 등 김치 상품 5가지를 정해 품질관리를 강화했다.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는 하림중앙연구소와 협업해 고춧가루의
이마트24가 ‘강철부대W’와 협업해 먹거리 7종을 선보인다.이마트24는 강철부대W 프로그램의 특징을 살려, ‘군부대’, ’군대 간식’을 떠올릴 수 있도록 ‘부대찌개 라면’, ‘수제초코파이’을 출시한다. 대중성을 고려해 크림우동&양념치킨, 꿀팥빵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했다.이외에도 강철부대W 크림치즈타르트·강철부대W 크림우동&양념치킨·강철부대W 도넛2종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이번 협업 상품 패키지는 군복의 얼룩무늬로 디자인하는 등 프로그램의 IP(지적재산권)를 그대로 적용했다.협업 상품 7종은 11월 30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협업 상품 구매 시 이마트 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 스캔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가 지난 11일 강원 평창군 진부면 소재 진부농협 조합원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전했다.이날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 조합구조개선부, 강원검사국, 진부농협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농촌 고령화 등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농작물 수확 후 밭에 남아 있는 폐비닐 수거 작업 등으로 농가에 힘을 보탰다. 김성용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장은“영농철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농촌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농협이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같은 날 NH농협은행 경영지원부문 주영준 부행장과 임
풀무원식품이 올겨울 생면 사업의 테마를 ‘우동 풍미의 새로운 기준, 풀무원 W육수(더블육수)’로 정했다. 이에 따라 생면 HMR 제품 혁신을 이어간다.‘감칠맛 W육수’는 2가지의 육수를 혼합해 맛과 풍미가 더블이 된 육수이다. 2가지 육수가 만났음에도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큰 강점이다. 감칠맛을 극대화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특징인 연식성이 높아지도록 설계했다.풍미 W육수는 겨울철을 앞두고 리뉴얼한 우동 대표 제품인 ‘정통 가쓰오 우동’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별도로 첨가한 가쓰오의 향을 최대한으로 살려 우동 완제품의 풍미를 강화했다. 국내 소비자 선호에 따라 면의 쫄깃한 속성을 강조해 더욱 맛있게 재탄생했다.풀무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신협재단)은 ‘온세상 나눔캠페인’을 통해 10년 동안 누적금액 46억 원 상당의 난방용품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캠페인 10주년을 맞이해 5억 원 상당의 이불을 전달한다. 신협의 연말 나눔 행사인 ‘온세상 나눔캠페인’은 2015년부터 시작됐다. 신협은 전국 195개 곳에 연탄 55만 장을 지역 소외 이웃에게 나눴다. 2015년 이후 매년 신협재단 창립기념일인 10월 14일에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 달간 전국 신협이 협력해 난방용품 후원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는 내용이다. 2015년부터 2023년까지 신협재단은 10만 7천여 가정에 약 18만 개의 난방용품과 연탄 113만 장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