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이 정기주주총회에서 81.2%라는 압도적 지지율로 연임에 성공하며 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함 회장은 연임 후 첫 행보로 화재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사업장을 방문해 '손님 중심' 경영 철학을 실천했다.지난 25일 정기주주총회에서 국내외 주주들의 높은 지지를 받은 함 회장은 '하나다움'의 조직문화를 재건하고 내실과 협업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그룹의 지속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하나금융그룹 측은 밝혔다.함 회장은 연임 확정 후 첫 일정으로 지난 연말 대형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사업장을 찾았다. 현장에서 그는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직접 청취하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에 오뚜기가 K-라면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오뚜기는 자사의 대표 브랜드 '진라면'을 세계 시장에 알리기 위한 전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오뚜기 관계자는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는 매회 약 7만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대규모 행사로,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대표 먹거리로 자리 잡은 K-라면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오뚜기는 진라면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방탄소년단(BTS) 진과 함께한 신규 캠페인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라고 밝
세계적 인기 래퍼 카디비(Cardi B)가 한국의 대표 홍삼 제품인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섭취하는 영상이 소셜 미디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관장은 카디비의 에브리타임 섭취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정관장 관계자에 따르면, 카디비는 지난 3월 13일 자신의 틱톡 계정을 통해 홍삼의 건강상 이점을 극찬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이 영상은 힙합 팬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30대가 되었고 출산한 지 얼마 안 되어 요즘 너무 졸리고 피곤하다. 마이애미, LA, 뉴욕을 다니면서 피로가 많이 쌓였는데 한국의 홍삼 '에브리타임'을 먹고 나니 완전 깨어있는 느낌이 든다"라고 카디비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지역 복지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하여 분기별로 '러브백 아웃백데이'라는 특별한 생일 파티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저소득 장애인과 그 가족들 총 20명을 매장으로 초청했다.아웃백 관계자는 "하남스타필드점에서는 '블랙라벨 스테이크 커플 세트', '치폴레 샐러드', '레몬치킨 리조또' 등 인기 메뉴를 제공하며 참가자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상반기 최대 규모 세일 이벤트인 '쌤페스타'를 통해 인기 키친 인테리어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부엌 리모델링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베스트셀러 키친 인테리어 상품 14종을 특별 가격에 제공한다.한샘은 이번 행사에서 밀란 100, 유로 200, 유로 300, 유로 500, 유로 700 등 다양한 키친 라인을 선보이며 각 제품별 특징과 장점을 강조했다.'밀란 100 퓨어화이트'는 유광 도어가 적용되어 깔끔한 광택감과 고급스러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끄러운 표면 처리로 먼지나 오염물질이 쉽게 묻어나지 않아 위생적인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유로 3
유한킴벌리가 최근의 출산율 반등 추세에 발맞춰 다자녀 가정을 위한 대규모 지원 캠페인을 시작했다. 유한킴벌리는 다둥이 가족을 응원하기 위한 '맘큐 다둥이 든든페스타' 캠페인을 공식 런칭했다고 지난 27일 발표했다.이번 캠페인은 4월 18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맘큐'를 통해 진행되며, 쌍둥이와 삼둥이를 포함한 모든 다자녀 가정이 참여할 수 있다고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전했다.참여 가정에는 실질적인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다둥이 전용 하기스 대용량 기저귀와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젖병 등 필수 육아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와 그린핑거 썬 제품에 대한 특
SPC 그룹 계열사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케이크 시장 공략을 위한 신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출시된 '진정한 케이크'와 '더 듬뿍 케이크'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맛과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업계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전용 플레이버를 새롭게 개발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기존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차별화된 콘셉트로 시장에 선보였다.'진정한 케이크'는 전통적인 베이커리 케이크의 맛과 디자인을 배스킨라빈스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진(짜) 정(말) (진)한 케이크'라는 이름에 걸맞게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이 라인업은 총 4종
빙그레가 요거트와 채소·과일을 결합한 신개념 드링킹 요거트 '요플레 오베지'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쁜 현대인의 영양 섭취를 돕는 실용적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빙그레 측은 이번 신제품 중 '요플레 오베지 ABC'는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에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더해 영양가와 맛을 모두 충족시켰다고 밝혔다. 또한 '요플레 오베지 셀러리&케일'은 국내산 셀러리와 케일을 함유해 상큼한 풍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두 제품 모두 요거트를 기반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적 건강 가치를 제공한다. 특히 한 컵당 식이섬유 3g이 함유되어 있어 하
㈜오뚜기가 여름철 다이어트 시즌을 앞두고 건강 간편식 라인업을 확장했다. 오뚜기의 건강 지향 브랜드 '가뿐한끼'에서 '닭가슴살만두 오리지널'과 '닭가슴살만두 김치' 2종을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닭가슴살만두 2종은 여름철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밝혔다.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밀가루 대신 감자피를 사용한 점이다. 오뚜기 측은 "얇은 감자피를 활용해 밀가루 반죽보다 식감이 더욱 쫄깃하며,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해 든든하고 건강한 식단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제품 패키지와 조리법도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개선됐
동아오츠카가 2025년 포카리스웨트의 새로운 얼굴로 걸그룹 '아일릿(ILLIT)'을 선정했다. 동아오츠카는 하이브(HYBE)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BELIFT LAB) 소속 5인조 걸그룹 아일릿을 내년도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고 지난 26일 발표했다.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로 구성된 아일릿은 지난해 3월 데뷔 이후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슈퍼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모델 선정은 2017년 트와이스 이후 포카리스웨트 역사상 두 번째 걸그룹 전체 모델 기용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아일릿은 데뷔 이후 짧은 기간에 국내외에서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며 Z세대를 대표하는 아이
스타벅스 코리아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만화 캐릭터 '스누피'와의 특별한 협업을 통해 오늘부터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이번 협업은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스타벅스와 피너츠(PEANUTS™)의 공통된 핵심 가치인 '친절함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에 초점을 맞췄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친절, 커피, 커뮤니티를 메인 테마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협업의 중심에는 친절한 모습을 강조한 '조 카인드 스누피(Joe Kind Snoopy)'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자리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 캐릭터를 활용한 음료, 푸드, MD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준비했다. 특히 일상의 작은 친절
동원그룹이 기술과 전문성에 초점을 맞춘 대표이사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그룹의 핵심 역량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전략적 포석으로 풀이된다.동원그룹은 동원산업 지주부문 신임 대표이사로 김세훈 총괄임원을 선임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김 신임 대표는 1995년 동원그룹에 입사해 30년간 근무해온 재무회계·전략기획 전문가"라고 설명했다.김 신임 대표는 입사 이후 기획관리·재경 부서를 두루 거쳤으며, 최근까지 지주부문 총괄임원으로서 무상증자와 유통 주식수 확대 등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프로젝트를 주도해왔다.주목할 점은 동원그룹이 창사 56년 만에 처음으로 기술부문을 신설하고,
이마트가 리퍼브 상품 판매 플랫폼 '땡큐마켓'과 협업해 리퍼브 팝업 스토어 '인생 2회차' 2호점을 스타필드마켓 죽전에서 오픈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오는 28일부터 4월 20일까지 약 3주간 운영될 예정이다.이마트 관계자에 따르면 리퍼브 상품은 기능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패키지나 라벨 훼손, 전시상품, 시즌아웃 등의 이유로 폐기 처리되는 제품을 새롭게 단장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상품을 의미한다."이번 '인생 2회차' 매장에서는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 가전제품부터 각종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리퍼브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라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이마트와 땡큐마켓의 이번 협업은 매장
하림이 건강 지향 소비자를 겨냥한 신제품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출시하며 단백질 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하림 관계자는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춰 '고단백', '글루텐 프리'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한 '오늘단백 초코바' 2종을 먼저 선보인 바 있다"라며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맛과 활력에 필요한 영양소를 듬뿍 채운 '오!늘단백 라떼' 3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이번에 출시된 '오!늘단백 라떼'는 단백질 음료 특유의 비릿한 맛과 텁텁함을 제거하고 카페에서 즐기는 라떼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소비자 건강을 고려해 250ml 기준 당 함량 3~6g, 지방 함량 2~4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기업 G마켓이 쿠쿠전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생활가전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지난 18일 서울 역삼동 G마켓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제휴협약 체결식에는 G마켓 이민규 영업본부장과 쿠쿠전자 허재영 영업마케팅본부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상품 경쟁력 강화와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연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G마켓 관계자가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G마켓은 쿠쿠전자 제품의 판매 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 공기청정기와 비데 등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판매하고,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광고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G마켓은 플랫폼 내에 쿠쿠전자 전용 브랜드샵을 구축해 브랜드 가시성을
애경산업이 23년 연속 무쟁의 임금협약 체결이라는 주목할 만한 기록을 이어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노사는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2025년 임금협약을 체결하며 2003년부터 이어온 노사 화합의 전통을 유지했다.김상준 대표이사와 김혁중 노조위원장 등 양측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국내 기업 중에서도 이례적인 장기 무쟁의 기록을 연장하는 자리였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사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할 것을 다짐했다"라고 밝혔다.이 같은 성과는 단순한 우연이 아닌 장기적인 신뢰 구축의 결과라는 평가다. 동 관계자는
갤러리아백화점의 럭셔리 주얼리와 워치 부문이 최근 5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백화점 매출의 핵심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갤러리아백화점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4년까지 럭셔리 주얼리·워치 부문 매출이 연평균 2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명품 소비 트렌드가 가방에서 보석과 시계로 확장되는 시장 변화를 성공적으로 포착한 결과로 분석된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럭셔리 주얼리·워치 부문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5%로 2019년(8%)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라며 "올해 1~2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19%에 달했다"라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프리미엄 멜론 과즙을 활용한 신제품 '서울우유 멜론'을 출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일반적인 머스크 멜론이 아닌 고급 품종인 '칸탈로프 멜론'의 과즙을 함유해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 칸탈로프 멜론은 주황색 과육과 특유의 달콤한 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국산 우유와 조화시켜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맛을 완성했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색다른 맛과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공유 시장에서도 새로운 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고급 품종의 멜론을 사용한 가공유를 개발하게 됐다"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건강 지향적 소비 트렌드를 입증했다.파리바게뜨 측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노화를 늦추는 '저속노화' 열풍에 부합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밝혔다.'건강빵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파란라벨은 독자적인 발효 기술과 엄선된 원료를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는 최근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 선택에 있어 영양과 원재료를 중시하는 경향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현재 판매 중인 7종의 제품
대상㈜이 서울시의 '서울마음편의점' 사업에 2억 4,0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제품을 올해 말까지 기부한다고 지난 26일 발표했다.이번 기부는 지난해 12월 대상㈜이 서울시, 서울시복지재단과 체결한 '외로움 없는 서울을 위한 민관협력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협약은 고립 및 은둔가구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대상 관계자는 "서울마음편의점은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이 언제든 찾아가 상담하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교류공간으로, 다양한 연령층 및 세대 간 소통이 가능한 곳"이라고 설명했다.기부 대상은 관악구 성민종합사회복지관, 동대문구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도봉구 창동종합사회복지관, 강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