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농심켈로그와 함께 10월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결식 아동들에게 식품을 지원한다고 전했다.양사는 14일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5,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전국 아동복지시설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농심 관계자는 “식품회사로서 올해 세계 식량의 날 주제인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며, “특히,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어린이들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농심켈로그 관계자는 “세계 식량의 날을 맞이해 도움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오리온이 고함량 단백질 브랜드 ‘닥터유PRO’ 신제품 '단백질바 3너츠크런치'를 출시했다.단백질바 3넛츠 크런치는 러닝, 테니스 등 운동 전후 단백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계란 4개 분량이 넘는 25g의 단백질에 땅콩, 아몬드, 헤이즐넛 등 견과류를 더한 고함량 단백질바이다.'닥터유PRO’는 건강을 위해 전문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층을 위해 단백질 함량을 높인 브랜드다. 이들 고객층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해 매일 손쉽게 챙길 수 있도록 쿠팡,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PRO ‘단백질바', ‘단백질바 크런치’에 이어 ‘단백질바 3넛츠크런치’ 출시로 고함량 단백질바에
풀무원이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3종 전 제품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용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적용한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음료 제품에 사용한 것은 아임리얼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탄소 중립 실현과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SK케미칼과 화학적 재활용 소재 도입을 협업하고 이를 활용한 자원 순환이 가능한 포장 개발에 협력해 왔다"라며 "화학적 재활용은 플라스틱을 세척 후 분쇄한 알갱이로 만드는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분해하여 다시 원자재 상태의 원료로 회수하는 방법으로, 재활용률이 높고 자원 선순환에 도움
본죽·본죽&비빔밥이 고객 감사의 의미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감사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은 본죽·본죽&비빔밥에 한결같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할인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인기가 많았던 베스트 5종 메뉴 전복죽 · 진전복죽 · 트러플전복죽 · 낙지김치죽 · 쇠고기야채죽이다.해당 5종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구매 시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총 2만 장이 한정 판매되며 프로모션 시작 기간인 10월 14일부터 수량 소진 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의 경우 구매 시점으로부터 1년간 사용할 수 있다.
샘표가 배춧값 상승에 따른 소비자 시름을 덜고자 양배추와 양상추 등 제철 채소로 5분 만에 김치를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을 할인한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10일 기준 배추 한 포기 소매 가격은 9132원으로 전년 대비 31.64% 증가했다. 기록적인 폭염과 긴 장마로 작황이 좋지 않은 데다 김장철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와 배춧값이 치솟자 ‘금배추’ 대신 다른 채소로 김치를 담그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었다. 샘표는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을 통해 채소를 절일 필요 없이 쉽고 맛있게 김치를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1+1’ 행사를 진행한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양파, 마늘, 액젓, 풀 등 김치
프레시지가 최근 요리계와 방송계를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는 최현석 셰프의 IP를 활용한 ‘쵸이닷:직원食당’ 브랜드를 론칭, 신제품을 출시했다.프레시지와 최현석 셰프가 협업해 새롭게 론칭하는 ‘쵸이닷:직원食당’은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직원들이 함께 먹는 스탭밀(Staff meal)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구현했다.‘쵸이닷:직원食당’은 최현석 셰프의 도전 정신을 반영한 ▲이태원식 부대찌개 ▲바질어묵탕 2종으로 구성됐다.‘이태원식 부대찌개’는 양배추와 사골 양념으로 시원한 감칠맛을 더하고, 햄과 소고기, 치즈를 풍성하게 넣어 대중적인 부대찌개에서 변화를 줬다.‘바질어묵탕’은 최현석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 ‘봉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한 로코노미 제품 ‘빠개장 된장국’을 새롭게 출시했다.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색을 활용한 제품을 뜻한다. 최근 제품의 개발 배경과 브랜드의 철학을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오뚜기는 제품에 이를 적극 반영했다. ‘죽장연’은 포항시 죽장면 마을 주민들이 100% 지역 원료로 전통장을 담그는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이다.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의 농작물과 깨끗한 물, 신안 천일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었다.오뚜기 ‘빠개장 된장국’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
해양수산부는 해양생태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서울에너지드림센터’를 국내 최초의 갯벌생태해설사 양성기관(이하 양성기관)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갯벌생태해설사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해양생태계에 대한 해설과 홍보, 교육 ,생태탐방 안내 등을 하는 해양생태관광 전문가이다. 갯벌생태해설사 자격 취득 희망자는 양성기관에서 운영 하는 4가지 분야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더불어 필기시험과 해설 시연평가도 합격해야 한다. 이번에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갯벌생태해설사 교육과정 신청 접수부터, 운영, 교육생 평가와 해설사 자격 부여 등을 담당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올해 12월 말에 갯벌생태해설사 첫 교
풀무원녹즙이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양배추&매실’, ‘신선초&셀러리’를 출시했다. 신제품 2종(‘양배추&매실’, ‘신선초&셀러리’)은 신선한 초록 채소와 과일의 균형 잡힌 영양을 한 병에 맛있게 담아낸 제품이다. 풀무원녹즙에서 관리하는 농장의 채소를 비가열 방식으로 착즙해, 원물의 영양 손실은 최소화하고 신선함과 진한 맛은 살렸다. 여기에 새콤달콤한 과일즙을 최적의 조합으로 배합해 녹즙을 보다 맛있게 음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양배추&매실’은 국내산 양배추에 상큼한 매실을 블렌딩한 제품이다. 생즙 특유의 맛이 낯선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신선초&셀러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영덕군과 영덕산림조합이 품질을 보증하는 프리미엄 자연산 송이를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자연산 송이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8월 영덕군∙영덕군산림조합과 체결한 ‘관내 우수 농수임산물의 유통 활성화 및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가는 송이 최대 산지인 경북 영덕군에서 생산하는 자연송이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과 자연송이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매출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영덕 자연산 송이는 깊은 소나무 숲에서 동해 바다의 해풍을 맞으며 자라 육질이 단단하고 쫄깃하며 향이 뛰어난
한식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이 선선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신메뉴 ‘왕갈비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가을철 활발한 야외 활동으로 따끈한 국물을 찾는 계절적 특성을 반영해 마련됐다. 한촌설렁탕은 살코기를 듬뿍 넣은 신메뉴 ‘왕갈비탕’을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할인 행사는 14일(월)부터 11월 24일(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신메뉴 ‘왕갈비탕’ 할인 프로모션은 큰 일교차와 야외 활동 증가로 보양식 섭취를 통해 에너지를 보충하고자 하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가을, 따끈한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에게 한촌설렁탕의 새로운
신세계푸드가 식물성 음료 ‘유아왓유잇 라이스 베이스드(이하 라이스 베이스드)’의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위해 성수동 유명 카페들과 협업 행사 ‘카페 라이스 베이스드’를 개최한다. ‘라이스 베이스드’는 신세계푸드가 국산 가루쌀,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깔끔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한 식물성 음료다. 알레르기나 글루텐 프리인 쌀로 만들었다. 식이섬유(14g/1L 기준)와 칼슘(999mg/1L 기준)이 풍부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오는 12일부터 27일까지 성수동 일대에서 진행되는 ‘카페 라이스 베이스드’는 ‘구욱희씨’, ‘기댈빙’, ‘라바트리’, ‘로우키’, ‘모피크’, ‘바이러닉 에스프레소 바’, ‘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하 KHEPI)은 청년 1인 가구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실시한 ‘2024년 편의점을 활용한 건강레시피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만들기 쉽고 균형 잡힌 식단을 발굴해 청년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간단한 식사 해결을 위해 다인 가구에 비해 편의점을 비교적 자주 이용하는 1인 가구의 특성을 고려해, 편의점을 활용한 간편한 조리법(레시피)을 공모했다.이번 공모전에는 총 186개의 조리법(레시피)가 접수됐으며, 실용성과 활용성이 뛰어난 11개 작품이 수상작
꽃게 제철을 맞아 손쉽게 간장게장을 만들 수 있는 샘표 '만능게장간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샘표 만능게장간장은 꽃게에 붓기만 하면 누구나 게장을 만들 수 있다.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과정도 별도의 맛내기 재료도 필요 없어 간편하게 활용 가능하다. 당귀와 대추, 생강 등 8가지 국산재료를 넣고 달여내 짜지 않고 신선한 원재료 본연의 맛을 낸다. 꽃게 뿐아니라 새우나 전복 등 해산물과 계란과도 잘 어울려 밥 반찬에 올리기 좋다. 특별한 과정 없이 깨끗하게 손질한 꽃게나 새우, 연어 등이 잠길 정도로 만능게장간장을 부어준 뒤 냉장고에 2~3일 숙성하면 된다. 꽃게 철을 맞아 샘표 만능간장게장은 오늘 17일까지 이마트에서 30% 할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양식 수산물의 유통단계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집중 수거·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사 대상은 양식 수산물의 주요 유통경로인 도매시장과 유사 도매시장에서 판매하는 조피볼락, 넙치, 흰다리새우, 뱀장어, 메기 등 다소비 수산물 총 150건이다. 수거한 수산물에 대해서는 동물용의약품 잔류허용기준 적합 여부를 검사할 예정이다. 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된 수산물은 신속하게 판매금지, 압류, 폐기 등의 조치를 할 계획이다.부적합 정보는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go.kr)에 공개하고 해수부와 함께 최종 판매부터 생산단계까지 전 과정을 역추적하여 부적합 수산물의 발생 원인을 조사할 예
보드람치킨은 한국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을 맞아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홈런 클래시2: 레전드 더비(이하 홈런 클래시2)’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기간인 10월 한 달 간 진행될 예정이다.보드람치킨은 게임 업계와의 첫 콜라보레이션인 만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10월 31일(목)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보드람치킨 매장에서 ‘홈런 클래시2’ 세트를 주문한 고객에게 약 3만 원 상당의 홈런 클래시2 게임 아이템이 담긴 특별 쿠폰을 지급한다. 특별 쿠폰은 11월 15일(금)까지 홈런 클래시2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포스트시즌을 기념해 선보이는 보드람치킨 ‘홈런 클래시2
감성돔과 삼치가 해양수산부가 뽑은 10월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됐다. 날씨가 가을로 접어들면서 수온도 함께 낮아진다. 연안으로 이동하기 적절한 수온이 형성돼 잡기 좋은 환경이 된다. 오메가-3가 많고 담백한 맛이 공통점인 감성돔과 삼치는 가을철 건강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있다.◇바다의 귀족, 감성돔감성돔은 일반적으로 타원형으로 길고 옆으로 눌린 모양이다. 회색과 은색 빛을 띠며 가로 줄무늬를 가졌다. 바다의 귀족이라 불리는 감성돔은 주로 가을과 겨울철에 잡힌다. 온대성 어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수심이 낮은 서해와 남해안에 많이 서식한다. 수온과 수질에 예민하고 성장이 느려 양식이 어렵다. 낚시꾼들 사이에서는 많은
최근 배추 가격이 급등하면서 김치를 담그는 가정과 식당에 큰 부담을 주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는 배추값 상승이 '심각' 단계에 이르렀지만, 10월 중순부터 출하량이 늘어날 예정이라며 곧 가격 안정화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농식품부는 김장철을 맞아 배추 수급 대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배추값 급등은 배추김치 외에도 다양한 대체 김치가 주목받는 계기가 되고 있다. 배추김치 외에도 무김치, 갓김치 등 여러 김치가 대체 식재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고들빼기김치 역시 그중 하나로 인기를 끌고 있다.유튜브 채널 ‘가루씨의 집밥’에서 고들빼기김치 담그는 방법이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가을철 코디는 계절의 변화에 맞춰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레이어링을 활용하여 얇은 옷을 겹쳐 입으면 날씨에 따라 조절하기 쉽다. 대표적인 아이템으로는 트렌치코트, 니트 스웨터, 재킷 등이 있다. 색상은 가을 분위기에 맞춰 베이지, 브라운, 카멜 등의 톤을 선택하면 좋다. 슬랙스나 청바지를 매치해 깔끔한 룩을 완성하고, 가을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가죽 부츠나 로퍼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유튜버 재유는 가을을 맞아 깔끔한 가을 데일리룩 6가지를 유튜브를 통해 지난 11일 소개했다. 쇼핑몰 제품부터 다양한 브랜드 아이템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가을 코디법을
2024년 3분기 화장품 수출액이 74억 달러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미국과 일본에서 수출이 크게 증가해 K뷰티의 세계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1일 2024년 3분기 화장품 수출 규모가 74억 달러로, 전년 동기 수출액인 62억 달러 대비 19.3%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수출액을 기록했던 2021년 3분기 수출액 68억 달러보다 8.8% 증가한 수치다.최근 5년간 3분기 화장품 수출액을 보면 2021년에는 68억 달러, 2022년에는 60억 달러로 감소했다가 2023년에는 62억 달러로 소폭 증가한 뒤, 2024년에는 74억 달러로 급증하며 19.3% 성장했다. 참고로 역대 연간 최대 수출액은 2021년